내 뽀뽀를 받아라! 국민서관 그림동화 111
칸타 요나하 지음, 문시영 옮김, 야마구치 미네야스 그림 / 국민서관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 은후니맘의 서평 ----

  내 뽀뽀를 받아라!

6살 아이가 썼다는 말에 우리 초등학교 딸아이 자극좀 받아보라고 보게되었어요.
글쓰기를 유독 어려워하길래~ 6살!!도 쓰는데 왜 못쓰겠니~~ 하면서 용기도 주고요. ^^'




이 이야기는 요나하 칸타 글을 쓴 사람이  여섯 살 때 쓴 것으로 
2003년 아기 천사 이야기 창작 대회에서 유아, 초등부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가요. 책의 내용들이 어색한 꾸밈없이
아이적인 발상이 나와서 거부감없이 너무 재미있게 보았답니다.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고요.
어떻게 이렇게 기발한 생각을 했는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가 책을 보면서 엄마 그림도 그린거야?하네요.
그림도 꼭 아이가 그린그림같죠? 그림은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렸네요.
그림도 6살이 그렸다고 하면 울 딸 기가 팍 죽었을거에요. ^^;
칸타의 이야기로 책은 시작됩니다.



정말 도깨비같네요.  그림이 실감나죠!
재미있게 그려놨답니다.


오징어 흐물흐물 술취한 아빠를 재미있게 그려놨어요.



딸기코 도깨비가 벌떡 일ㅇ어나더니 고개를 넙죽넙죽 숙이며 인사를 하는거야~

표현도 정말 잘해놨어요. 그림도 아 아빠아프겠다~~ 싶게 잘그렸구요.



요 부분을 아이들이 참 좋아했답니다.
아빠가 뽀뽀를 쪼옥 해주는데 아이의 표정이 행복해보이죠!!
일하느라 밤늦게 오는 아빠지만 이럴땐 애정표현이 과감합니다. 
아빠의 사랑이 느껴져요.



행복한 식구들이 모습이에요. 가족사진!! 너무 행복해보여요.
전 이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들었답니다.
아빠의 사랑, 동생을 위하는 오빠의 사랑, 엄마의 사랑~
가족의 사랑이 포근하게 느껴지는 마음 따뜻해지는 책이었어요.

아이에게도 책을 한번 써보게 해주어야겠어요~
물론 지은이처럼 이렇게 잘쓰지는 못하겠지만!
일상의 내용도 책이 될수있다는 걸 가르쳐주고 싶넹요.

주말에 우리 식구도 야외에 나가 사진한장 찍고 와야겠어요.
항상항상 행복한 가족이 되길~~~ 빌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