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마법의 신문 기자 동글이의 엽기 코믹 상상여행 2
야다마 시로 지음, 오세웅 옮김 / 노란우산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나는야 마법의 신문기자"

 첫표지의 번쩍번쩍거리는 느낌의 색감이 너무 이쁜 책입니다. 물론 그림도 귀여워서 아이가 참 좋아하네요.

 책을 보자마자 술술 읽어가네요. 그림이 많을 줄 알았는데 그렇게 많지는 않고 글밥이 더 많았어요.

 하지만 글자의 크기자 작지 않아서 아이가 너무 부담을 느끼지 않고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주인공 동글이의 기발한 발상과 만화적인 사건들이 책을 재미있게 읽게 해준 것 같아요.

 실제로 책을 보며 직접 가족신문이라던가 동글이처럼 마음대로 신문!이라는 것을 만들어보는 것도

 아이와 함께 초등학교 독후활동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이 책은  아이 혼자 읽지 말고 엄마와 함께 읽고 얘기하면서 만들어가면서

  가족의 얘기가 될수도 있고 친구들과 있었던 일이 될수 있고

  냉장고 한쪽의 자리를 잡아서 아이와 함께 주고받는 신문을 만들어도

  아주 재미있을 것 같아요.  읽고나서 그냥 재미있었네~하고 말만 나오는 책보다는 이책처럼

  보고나서 나도 한번 해볼까~하고 한번더 생각하게 해주는 책이 좋은 책이 아닐까 싶어요.

  일본에서 아주 인기가 있었다죠? 1탄도 한번 보고싶어지네요. "내일기훔쳐보지마!!"

 

  초등학생이 생각할수 있는 초등학생들이 경험할수 있는 내용들이 나와서 더 아이들이 공감할수

  있지않나싶어요. 아이의 생각을 엄마가 공감하려면.. 엄마도 읽어줘야겠죠? 제가 읽기에도 재미있는

  책이었어요. 너무 짧아서 아~아쉽다했네요.

 

  마법의 게시판이 내게도 있다면~~~ ^^하는 꿈같은 생각도 해봅니 다.

  어른에게는 동심을 아이들에게는 재미있는 꿈을~ 꾸게해주는 아주 유쾌한 책이었어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