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화났어! 내인생의책 그림책 9
나카가와 히로타카 글, 하세가와 요시후미 그림, 유문조 옮김 / 내인생의책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뽈록 나오는 배를 쭉 내밀고 화내는 요 모습이 책하고 너무 닮아서
책표지에 반해서 ^___^ 보게되었다.
처음엔 요새 부쩍 화를 잘내는 우리 4살짜리 아들녀석을 위해 성격을 고쳐보고자
책을 보았는데  읽다보니 8살 초등학교에 다니는 딸아이의 수업과도 연계되고 나도 읽길 잘했구나.. 싶다.

 표지는 유아를 위한 동화책인 것 같았는데 내용도 아주 좋고
 그림도 아이들이 좋아할만큼 귀엽게 잘 그려져있어서 
모처럼 아주 좋은 책을 만난것 같아서  흐뭇하다.

4살아이가 보기에도 내용이 어렵지 않고
8살 아이가 보기에도 전혀 유치하지 않고 좋다
엄마가 보기에도 오오.. 하면서 느끼는게 있을 정도로 책그림과 내용이 아주 좋다.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들! 아이가 흔하게 느낄수 있는 일들을 알려주는데
보며서 아차... 싶을 정도로 잘 꼬집어 주었다.
그림도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꼭 아이가 그린듯하면서도 예쁘고 귀엽다.


글밥도 그다지 많지 않아서 아이들이 쉽게 접하기 좋다.
하지만~ 짧은 내용속에도 아주 깊은 내용들이 들어있어서 마음에 든다.
약간 철학적?이기까지 해서 추천해주고 싶다.
소장하고 싶은 책~


아이의 표정들이 살아있고 학교생활등 아이의 모습이 담겨져있어서
읽으면서 아이들이 공감을 더 잘할수 있는 것 같다.
4세 아들이 가장 마음에 든다는 부분~! 



요 부분은 8세 딸아이가 제일 마음에 든다는 부분~
감따다 할아버지한테 혼나는건데. --; 할아버지가 엄마랑 똑같다나뭐라나... 흠...

엄마가 화날때 아이들이 화날때 한번씩 같이 읽으면
아주 아주 효과 만점일듯!


개인적으론~ 요그림이 마음에 든다는.. ㅋㅋ
아이가 화가났을때 혼자 쪼르르 달려가 다른곳에 가는 것을 보고
아 이마음이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나도 마찬가지고.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이지만 쉬우면서도 생각하는 게 많게 만들어주는
적극 추천해주고 싶은 모처럼 마음에 쏙드는 책을 만나게 되어 너무 기분이 좋다.
아이에게 화를 많이 내고 짜증이 늘어가는 아이들에게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