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연 동화 - 들어도 들어도 재미있는 보들북 2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0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들어도 들어도 재미있는 구연동화~

인기동요를 너무 너무 재미있게 활용하고 있던터라
구연동화도 접하게 되었답니다!

이달 말에 어린집 보육교사로 일을 하게 되었는데 아이들에게 동화구연을 어떻게 해줘야할지도 고민고민되었구요.
3-4세 아이들에게 읽어주면 정말로 좋은 책이네요.
솔직히 동화책 한권을 3살아이들에게 읽어주는건 무리에요~
울 아들 책 몇장 읽고 주고 나면 빠르르르 도망가거나 막 넘기고 다 봤다하면서
다른책을 가져오고 만답니다. 

딸은 7살정도하는데 소리내서 읽기 연습용으로도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소리내서 읽기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우리 딸 책을 그냥 읽는 건 좋아하는데
소리내서 읽는건 창피하다고 안하려고하다고요.
그런데 이 책으로 읽기 연습을 시키면 좋아요.
한페이지나 길어야 두장정도 되는 내용으로 책한권이 요약되어 있어서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으면서 읽어가네요.

처음에는 어? 내용이 너무 적은거 아냐? 싶었는데
실제로 활용하다보니 구연동화!의 특성상 이렇게 내용도 축약해놓고 한것 같아요.
나중에 연습하다보면 다 외울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한사람이 내용을 다 읽는 것이 아니네요.
여성의 목소리로 읽어 주는 것이 아니네요.
목소리만 나오는 것이 아니네요.

처음에 생각했던 것과 달리 이유가 있었어요.
남자 목소리가 나오는데 참 좋네요.
왜냐? 아빠들이 책읽어주기 힘들잖아요.
매일 매일 엄마 목소리만 듣다가 남성의 목소리를 듣는것도 아이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아 그리고 태교할때 아빠가 책 안읽어주려는 아빠가 있다면~ 이책을 빌리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었어요.
실감나는 목소리들이 나와서 배경소리도 나오고요. 아이들이 지루해하질 않아요.




책 표지가 참 마음에 들었어요. 인기동요도 그랬는데 아이들의 시선을 딱 잡네요.
밝은 노란색으로 아주 예쁘죠.



아기 돼지 삼형제에요.
이 페이지와 다음 페이지 정도로 짧네 나와있어요.
너무 길지 않은 스토리로 중요한 부분만 확 알려주니 집중력이 길지 않은 아이들에게 
도움이 많이되겠죠!

보육교사하면서 아이들에게 단시간에 집중력을 요하는 책읽기를 할때 유용하게 쓸수 있을 것 같아요.



시골 쥐와 서울 쥐에요. 귀여운 캐릭터도 보이네요.
글도 한가지 색으로 한게 아니고 중요한 포인트는 붉은 색으로 나와서 글밥이 많아 보이지가 않아서 좋아요.



20개의 동화를 볼수 있어요!
정말 많죠! 처음 동화를 접하는 아이들도 내용을 간략하게 알려줘야할 7살짜리의 아이들도
유용하게 쓸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아이가 책읽는 모습을 찍어보고
실제 CD가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 들려드리고 싶었는데 인터파크는 동영상이 안올려지네요.

이곳에 가서 한번 동영상으로 실제 음성을 확인해보세요~

 http://blog.naver.com/esuin77/11007330430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