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책 (100쇄 기념판) 웅진 세계그림책 1
앤서니 브라운 글 그림, 허은미 옮김 / 웅진주니어 / 2001년 10월
평점 :
절판


드뎌~앤서니 브라운!의 책을 읽어보네요.
흔히들 유명하다!하고 접하면 실망하는 경우가 많아서요. 구입이 정말 망설여지더라고요.
앤서니 브라운의 책들도 입소문 파다한 책이죠!
정말 유명하다 못해 책에 별로 관심없는 울 신랑도 알정도니.. 이름값이 정말 대단하죠~ 

읽어보니 정말 진가를 확인할수 있네요. 앤서니 브라운의 독특한 그림과 주제를 딱 꼬집어주는 통쾌한 줄거리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대이상이네요.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도 여러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오는 이유가 이런 이유인가봅니다.

리뷰에 사진도 올릴까? 했었는데 "돼지"책은 그 그림 자체가 숨은찾기 책처럼 곳곳에 작가가 숨겨놓은 그림들 변화한 그림들이
많네요. 스포일러가 될것 같아. 올리면 예의가 아닌것 같아요.
아이와 그 그림들을 찾는 재미도 솔솔하네요. 어떻게 이런 발상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앞에 "줄리아"에게 라고 되어있는데 아마 처음만난 편집자가 아닐까 싶어요. 글을 쓰는데 많은 도움을 줬다고 하던데. 워킹맘인 줄리아를 보며 이책을 써서 줄리아에게라고 했을까요? 궁금해지네요.

표지에 환하게 웃는 아들둘과 더 환하게 웃고있는 아빠를 업고있는 엄마가 눈에 띱니다. 입을 굳게 다물고 있는 저 엄마의 모습에서
왜 그렇게 공감이가고 이해가 갈까요. 힘들에 가사노동을 하는 엄마의 뒷모습도 안쓰럽고 제가 전업주부다보니 더 공감이 확갑니다.

이 책을 꼭 퇴근하는 우리 남편 오자마자 티비앞 쇼파에 앉아있을때  읽어보라고 슬쩍 옆에다 둬야겠어요.
뭔가 좀 느끼는게 있겠죠?

돼지책에 나오는 엄마처럼  저도 가끔 야이 돼지들아~~~를 외치고 일상에서의 탈출을 감행해보고 싶어지는데!
실행은 못옮기고 대리만족느껴봅니다.
아이에게도 남편에게도 오늘 한번 돼지책으로 선!전!포!고!하고 저녁에 여유를 한번 누려볼랍니다. 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