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일에 와줄래 깨금발 그림책 18
허은실 글, 유준재 그림 / 한우리북스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요새 두 아이에게 책을 많이 접해주려고 노력을 하고 있어요.
 하지만 아이에게 딱맞는 좋은 책을 선별하기란 쉬운일이 아닌 것 같아요.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책을 읽는 즐거움을 알려주고 싶었어요. 
그래도 엄마가 노력을 해서인지 처음보다는 책을 많이 가까이합니다. 
그림책을 많이 읽어줘야 아이들에게 좋다고하더라고요. 
그런 의미에서 깨끔발 그림책 시리즈는 딱인 책이라고 생각되요.
 동생이 책을 골라오면 누나가 잘 읽어주는데 이 책을 아이들이 잘보내요. 
게다가! 독후활동 레시피까지 있어서 정말 맘에 드네요. 
솔직히 책을 읽어주고 난다음에 관련한 독후활동을 하기가 참 힘들었어요. 
책을 읽는데서 그치지 않고 아이와 함께 활동을 해줘야한다는데
 엄마 머릿속으로 독창적으로 생각해내는게 쉽지가 않더라고요. 많은 도움되었어요.




간단 소개
< 내 생일에 와 줄래?>는 아이들에게 글이 필요한 이유, 글을 쓰면 어떤 점이 편하고
좋은 지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책이다.

주인공 하늘이는 친구들에게 생일파티에 오라고 말하지만 친구들은 초대장을 달라고 한다.
하지만 아직 글을 쓰는 것이 어렵기만 한 하늘이는 초대장에 글을 쓰는 대신 그림을
그리기로 한다. 그러나 자신이 그린 그림을 친구들이 각각 다르게 이해하고, 똑같은 그림을 네장이나 그리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림으로 초대장을 꾸미고 있는 하늘이의 모습
아이들이 좋아할 그림으로 꾸며져 있어요.



생일파티의 모습이에요.





독후활동지에요. 낱장으로 되어있어서 참 아쉽네요.
책에 같이 있었으면 분실의 위험도 없고 좋을텐데요.
잃어버리기 쉽게 생겼어요.
하지만 내용은 정말 알차네요.



여러가지 독후활동을 소개해주고 있어요.
한가지만 소개하는 것이 아니고 여러가지 활동을 할수 있도록 많은 부분을 알려줘서
독후활동을 어려워하는 엄마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