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바로 초등 2 필수 한자 - 초등생이 꼭 익혀야 할 학년별 한자 어휘 길잡이 바로바로 초등 필수 한자 2
FL4U컨텐츠 지음 / 반석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초등학생 혹은 유치원생부터 스마트폰을 자연스럽게 소지하는 시대가 되었다. 대부분의 것이 디지털화된 세상을 자연스럽게 살아가고 있는 우리 아이들. 분명 좋은 점도 많지만 그만큼 독서에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을 뺏기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솔직히 책을 보는 것보다 디지털 영상을 보는 것이 더 재미있으니까. 검색만 하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기도 하고. 하지만 독서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것이 있다. 문해력을 동반한 사색하고 사유하는 힘.

문해력이 굉장히 강조되고 있는 사회에 살고 있다. 그만큼 아이들이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문제를 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뜻이다. 특히 우리나라 언어의 경우 한자어가 70%를 차지하고 있다. 순우리말도 어려운데, 한자어가 절반을 넘으니 한자를 제대로 알지 못하면 국어 영역에 취할 수밖에 없다. 예전도 그렇고 오늘날도 그렇고 어쨌든 국어와 영어, 수학 과목은 메인 과목으로 굉장히 중요한 영역이다.

그런데 이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과목은 국어다. 학년이 높아지면 국어가 발목을 잡는다고 한다. 국어라는 영역에는 문법, 문학, 비문학, 어휘, 한자 등등 다양한 영역이 분포하고 있다. 한자를 잘 하면 어휘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어려움을 겪을 일이 없다. 이번에 만나 본 책은 판형이 굉장히 크다. 그래서 눈이 확 들어온다. 시원시원한 내지 구성도 마음에 든다. <바로바로 초등 2 필수 한자>인데 1권이 있지만 2권을 먼저 만나 보았다.



총 60개 한자어를 배울 수 있는데 각 챕터별로 10개씩 묶어 구성되어 있다. 낱자로 배우는 것보다 우리가 흔히 쓰는 (그런데 그게 한자어인 줄 모르는 경우가 태반) 다양한 낱말 중 한자어로 이루어진 경우가 정말 많다. 풍향만 보더라도 바람 풍과 향할 향이라는 낱자의 한자로 구성되어 있다. 풍향이 무슨 뜻인지 몰라도 한자를 안다면 아~ 바람의 방향을 말하는 거구나. 알 수 있는 것이다. 총 10개의 한자어를 배운 후 따라 쓰면서 복습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다. 문제 풀면서 복습할 수 있고, 마무리는 퀴즈다.

구성이 심플하면서도 지루하지 않게 되어 있어 한자어를 공부할 때 큰 어려움 없이 공부할 수 있는 교재다. 올해 7살이 되는 예비 초 아들. 유아 한자를 조금씩 배우고 있는데. 기본 유아 한자가 끝나면 초등 한자어로 진도를 뺄 예정이다. 더불어 엄마도 같이 공부하면 일석이조! 책은 총 6권으로 이루어진 시리즈다. 한 권씩 완공 후 시리즈 6까지 정주행 해볼 예정이다. 2024년도가 되었으니 여러 가지로 파이팅이다!

.

.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초등필수한자, #초등한자어공부, #바로바로초등필수한자, #반석북스, #책콩리뷰,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