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온 힐 마지막 수업 - 자기로부터 시작되는 부와 행복
나폴레온 힐 지음, 정성재 옮김 / 유노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나폴레온 힐 마지막 수업은 미공개 원고를 바탕으로 구성된 책이다. 나폴레온 힐 하면 떠오르는 책은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이다.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자유를 원한다. SNS만 봐도 경제적 자유를 찾아 자기계발을 하는 사람들 천지다. 나도 그중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부와 관련된 책에 유독 관심이 간다. 때문에 이번 책도 굉장히 호기심을 자극했고, 읽어 보게 돼 책이다. 먼저 우리가 성공하기 위한 궁극의 원칙은 바로 마음의 평화다. 책 전체를 아우르는 주제라고 할 수 있다. 어찌 보면 뭔가 뜬구름 잡는 소리 같고, 추상적인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이런 마음은 책을 읽기 전과 후로 나눌 수 있을 것이다.

나폴레온 힐은 성공한 수많은 사람들을 분석했는데 그들에게는 단 한 가지 공통점이 있었다. 바로 마음의 평화를 얻은 자만이 부와 행복을 지속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마음의 평화란 결국 나 자신의 감정과도 깊은 관계가 있다. 즉 모든 부와 행복은 타인이 아닌 나로부터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타인을 돕는 것이다. 콘텐츠를 발행할 때에도 내가 관심 있는 주제보다는 내가 만들고자 하는 콘텐츠가 타인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 생각하는 콘텐츠는 소위 떡상할 수 있다. 나폴레온 힐 역시 사업으로 힘들어하는 친구를 무보수로 도와주었는데, 그 결과 자신의 사업에 오히려 큰 성공을 가져다주었다고 한다. 고민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나보다 더 큰 고민을 갖고 있는 타인을 도와주어라가 그의 강력한 메시지다. 결국 사람이다. 사람은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다. 누군가를 돕는 것은 결국 다시 나에게 돌아오게 되어있다. 이유는 간단한다. 사람은 대갚음의 법칙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이다.

성경 말씀에도 나오지 않던가. 뿌린 대로 거둔다는 말. 그밖에 절대로 남을 험담하지 말 것. 사실 이 부분은 나도 조금 따끔하긴 했다. 만약 타인의 이야기를 한다면 그 사람의 장점과 좋은 점만 말하라고 한다. 입단속의 중요성. 별표 쫙! 소유보다는 행동이라는 말도 참 와닿았다. 곧 1월 1일이 코앞이다. 잘 한 것도, 아쉬운 것도 많았던 2023년이지만... 미련을 버리고 마지막까지 잘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4년은 나폴레온 힐 마지막 수업을 발판 삼아 내 삶에 제대로 적용해 볼 예정이다. 노트를 한 권 마련하여 중요한 항목들은 필사를 할 예정이다.

연말이 마음이 참 뒤숭숭했는데, 나폴레온 힐 마지막 수업을 읽고 이런 내 마음과 감정을 다스릴 수 있었다. 마지막은 나폴레온 힐 라디오 회담이 있다. 거기서도 강조하는 것은 사람들과의 관계다. 결국은 이타심을 바탕으로 한 마음의 평화가 가장 위대한 성공으로 향하는 발판이라는 것. 이제껏 내가 공부한 것을 바탕으로 어떻게 사람들을 도울 수 있을지 곰곰 생각해 봐야겠다.

.

.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나폴레온힐마지막수업, #나폴레온힐, #유노북스, #책콩서평, #도서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