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폼의 겨울잠 편지 그린이네 그림책장
롬 지음 / 그린북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주말부터 눈이 펑펑 쏟아지기 시작했다.

눈바람이 매섭게 휘몰아쳤지만 오늘은 소복이 쌓인 눈이 햇살 아래 하얗게 빛난다.

어른이 된 나는 겨울이 마냥 춥기만 한데, 아이는 겨울이 정말 좋다며 들떠있다.

겨울 하늘 아래 하얀 눈으로 눈사람도 만들고, 썰매도 타고,

김 서린 창문을 도화지 삼아 '엄마 사랑해 ♡' 작고 작은 손으로 써 내려간 글씨는

추운 겨울 차가워진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준다.

겨울은 아이들 얼굴에 온종일 웃음이 떠나지 않는 마법 같은 계절인 것 같다.

그린북 출판사 롬 작가님의 <폼폼의 겨울잠 편지>는 토끼 폼폼이

겨울을 맞아 보고 싶은 친구들에게 전하는 편지글 형식의 그림책이다.

신나는 겨울! 하지만 겨울잠을 자러 떠난 친구들은 겨울의 즐거움과 아름다움을

알 수 없다. 폼폼은 그런 친구들을 위해 겨울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와

겨울만의 빛나는 이야기들을 생생하게 편지에 담는다.

따뜻한 봄이 되면 편지를 읽을 친구들을 생각하며 :)



추운 겨울이 되면 추위를 이기려 통통한 꼬리가 더 커지고, 잠깐이라도 밖에 나가면

코와 귀가 딸기처럼 새빨게지는 폼폼의 모습이 사랑스럽다.

폼폼은 온몸으로 겨울을 느끼며 토끼 친구인 조조와 함께 신나는 겨울 놀이를 즐긴다.

하얗게 성에가 낀 창문을 스케치북 삼아 그림을 그리고, 고드름을 꺾어 놀고, 꽁꽁 언 얼음 호수에서 스케이트도 타고, 포근한 눈 위에 누워 나비잠 자고, 썰매도 타고 ㅎㅎ 겨울이 전해 준 다양한 선물을 만끽한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니 자기도 눈사람을 만들고, 나비잠도 자고, 눈싸움도 했다면서 겨울은 다양한 놀 거리가 많다고 토끼 폼폼과 조조의 모습을 즐겁게 바라본다.

며칠 전엔 가지마다 눈이 쌓인 나무를 흔들어 시원하게 눈비를 맞았던 이야기도 한다.

겨울하면 즐거운 놀이도 생각나지만, 차가운 아이스크림과 설산을 닮은 빙수도 생각난다. 물론 여름에 더 많이 먹긴 하지만 ㅎ

<폼폼의 겨울잠 편지>는 겨울을 연상케하는 다양한 먹을거리도

그림책 속에 펼쳐 놓는다.

다양한 아이스크림 모양의 눈사람과 산꼭대기 위에 하얗게 뿌려진 설산의 눈,

눈 위에 살포시 기댄 동그란 태양까지 마치 시원한 빙수를 연상케 한다.

겨울만이 가질 수 있는 감성 :)




어렸을 땐 눈이 그냥 동그란 솜털 모양인 줄로만 알았다. 현미경과 책을 통해 알게 된 눈의 진짜 모양은, 어렸던 나에게 정말 놀라움 그 자체였다.

아름다운 크리스털 보석을 연상케 하는 다양한 모양의 눈 결정체.

폼폼도 친구들에게 편지를 쓰면서 말한다. 아름다운 눈을 볼 수 없겠지?

눈이 갖고 있는 다양한 모양을 말이야. 친구들에게 혹은 독자에게 눈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싶었던 걸까? 책의 맨 뒷장 면지에 색종이를 활용해 아름다운 눈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다. 아이에게 오늘 유치원 하원 후 같이 만들어 보자고 했다.

아이도 눈이 마냥 동그란 솜사탕 모양인 줄로만 알았다며 ㅎㅎ

어느덧 시간은 흘러 폼폼이 살고 있는 마을에 봄이 온다.

겨울을 지나 봄을 향해 날아가는 폼폼의 편지.

겨울잠에서 깨어나 기지개를 켜며 봄을 맞이하는 친구들.

하얗게 빛나는 겨울 이야기를 담은 폼폼의 편지를 읽은 친구들은 겨울에 대해

어떤 생각을 할까? 어떤 상상을 할까? 추운 계절이지만 친구들을 위한

폼폼의 포근한 마음을 생각하며 겨울도 봄처럼 마음만은 따뜻한 계절이란 생각을 하지 않을까? 겨울만의 감성을 담은 <폼폼의 겨울잠 편지>

겨울그림책으로 추천한다 :)

곧 시작될 겨울방학 동안

소중한 친구들에게 편지를 써보는 것은 어떨지 ㅎㅎ

아, 손 편지 안 써본 지 정말 오래되었구나.

오늘 아이에게나마 손 편지를 써봐야겠다 :)


.

.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폼폼의겨울잠편지, #겨울그림책추천, #롬, #그린북, #유아그림책추천, #겨울놀이, #우아페, #도서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