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아치와 깜짝 도시락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4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시리즈 중 4권 <꼬마 유령 아치와 깜짝 도시락>을 읽었습니다. 3권 <꼬마 유령 아치와 하늘을 나는 케이크>에선 드라큘라 성에 사는 드라라가 나오지 않아 조금 섭섭했는데요. 이번 4권에서는 드디어! 드라라가 재등장합니다. 종달새 레스토랑의 먹보 요리사 아치는 레스토랑이 쉬는 날을 이용해 도시락을 만듭니다. 음~ 누구랑 소풍이라도 가려는 것일까요? 도시락을 만드는 아치의 모습이 설레어 보이네요 :)



길고양이 봉봉은 도시락을 만들고 있는 아치의 모습을 보고 자기만 빼고 소풍을 간다고 생각해 버립니다. 하지만 어떤 도시락을 만드는지 자세히 볼 수가 없어 쌍둥이 쥐 치치와 키키에게 부탁을 합니다. 물론 보상을 하겠다는 말도 함께요. 쌍둥이 쥐 치치와 키키는 아치가 만들고 있는 도시락의 모습을 확인한 뒤 봉봉에게 알려줍니다. 뭔가 질투심까지 나는 봉봉은 한 가지 굿 아이디어(?)를 생각해 냅니다. 바로 자신이 만든 도시락과 아치가 만든 도시락을 바꿔치기하는 것이죠! 바꿔치기에 성공한 봉봉은 다음날 아치가 도시락을 들고 어딘가로 향하는 길을 몰래~ 따라갑니다. 앗! 그곳은 드라큘라 성입니다. 무시무시한 드라큘라 할아버지와 조금은 무섭지만 귀여운 드라라가 살고 있는 성이지요. 도시락이 바꿔치기 당한 사실을 모른 체 아치는 열심히 성을 향해 날아갑니다.

그리고 드라라에게 도시락을 전달한 아치! 친구를 위해 뭔가를 했다는 뿌듯함과 설렘을 가득 안고 드라라가 도시락 뚜껑을 열길 기다리는데...! 아치의 기대와는 달리 드라라는 마구 화를 내며 아치를...!!! 이 모든 광경을 밖에서 보고 있었던 길고양이 봉봉이는!!! 아~ 뒷이야기는 직접! 책으로 보시면 더 재미있겠지요?! 아들에게 읽어주기 위해 선택했던 책인데, 읽다 보니 다음 시리즈 언제 나오나~ 기다리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된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시리즈 4권 <꼬마 유령 아치와 깜짝 도시락>이었습니다. 다음 시리즈는 또 어떤 이야기로 우리를 즐겁게 해줄지 기대됩니다 :)

.

.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