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톡 여행영어 10분의 기적 - 왕초보도 상황별로 바로 찾아 말하는 여행영어회화|하루 10분으로 왕초보 탈출ㅣ무료 해설강의/MP3ㅣ모바일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해커스 여행회화 시리즈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항상 해결해야 할 숙제로 남아있는 영어 공부. 그래서 오늘 새벽에 일어나 영어 공부를 했습니다. (단, 미라클 모닝은 나와 맞지 않아;) 피곤했지만 뭔가 하루를 알차게 보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간단한 회화와 보카 공부를 했지요. 일단 영어 공부에도 여러 영역이 존재하는데, 문법, 회화(비즈니스, 여행 영어 등), 독해, 등등 말이죠. 보통 기본적인 문법이나 보카, 회화 위주로 공부를 했었는데, 어느 순간 여행 영어를 한 번쯤 익히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은 늘 했으나, 실천이 늦었을 뿐...또르륵) 

특히 예전에 이태리로 떠났던 신혼여행에서 소매치기를 당하는 바람에 본의 아니게, 이틀을 자유여행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때 문법에도 안 맞는 콩글리쉬로 회화를 하며 버스도 타고, 기차표도 끊고 ㅋㅋㅋ, 환전도 했던 기억이 (급하다며 허리업! 이라고 하고 ㅋㅋㅋ /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을 가기 위해 버스 표를 사야 하는데, 피우미치노라고 하니까 못 알아 들어서 레오나르도 다빈치 에어포트! 투 티켓! 하니까 웃으면서 표를 주었던 기억까지 ㅋㅋㅋㅋ 진짜 부끄럽다. ㅋㅋㅋㅋ어쨌든 그때 들었던 생각이 '이야... 대충 의미 전달만 되어도 알아듣는구나. 그런데 좀 더 공부해서 제대로 된 영어를 구사하면 해외여행 다닐 때 더 편하겠다. 영어 공부해야겠다..'라는 생각이 정말 절실했었죠.)



그런데 코로나 장기화로 해외여행은커녕 국내 여행도 가기 쉽지 않았던 상황이 지속되면서 '여행 영어'는 저의 기억 저~~편으로 멀리 사라져 버렸습니다. 다행히 최근, 코로나로 인해 묶였던 각종 제재가 풀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하기 시작했고, 저는 다시 여행 영어 공부를 해야겠다는 의지에 불타올랐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만나게 된 <해커스톡 여행 영어 10분의 기적>은 늘 피곤에 찌들고, 나름 바쁜 육아맘인 저에게 하루 10분이란 단어는 굉장히 큰 메리트로 다가왔습니다. 

<교재 활용법>, 출국부터 귀국까지 <여행에서 만날 수 있는 모든 상황>, 만능 여행 패턴 10, 추가 자료 5종까지 구성이 정말 알차더군요. 내지를 살펴보면 왼쪽 페이지는 각 상황에 맞는 일러스트에 QR코드를 찍으면 원어민 음성을 들을 수 있는 <무료 강의 및 MP3 바로 듣기>와 <바로 쓰는 여행 단어>로 구성되어 있고, 오른쪽 페이지는 <상황에 맞게 물어보는 방법>과 추가로 <이런 말도 할 수 있는 표현법>을 익힐 수 있게 짜여 있습니다. 이렇게 왼쪽, 오른쪽 딱! 2쪽씩만 공부를 한다면 부담도 덜 되고, 익혀 두었다가 언젠가 떠날 해외여행에서 잘~ 써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관건은 물어는 봤는데, 상대방이 하는 말을 못 알들으면..... 또르르.... 그래서 다방면으로 영어 공부를 틈틈이 해야 해....)

내년쯤 부모님 칠순 기념으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그때까지 <해커스톡 여행영어 10분의 기적> 열심히 공부해둬야겠습니다. 아자아자 파이팅!!!!

.

.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