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도와 모래 괴물 ㅣ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사토 메구미 지음, 황진희 옮김 / 올리 / 2022년 8월
평점 :
+
사토 메구미 작가님의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인 <사과와 악당 바람>, <복숭아 씨앗 발사!>, <딸기와 팡이>, <맛있는 숲의 레몬>에 이어 신간 <포도와 모래 괴물>이 출간되었습니다. 정말 귀엽고 사랑스러운 일러스트에 반해 제가 먼저 픽한 후 아들에게 읽어준 시리즈이지요. 책에 있는 QR 코드를 찍으면 독후활동 자료도 활용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 과일 채소 히어로즈는 시리즈인 만큼 각 시리즈마다 새로운 친구가 등장합니다. 사과, 복숭아, 딸기, 레몬에 이어 이번에는 포도 친구!

숲속 마을 친구들은 줄넘기를 하면서 즐겁게 놀고 있습니다. 그때 등장한 뉴페이스! 포도 친구가 같이 놀고 싶어 합니다. 다 함께 줄넘기를 하는데, 포도 친구가 말썽입니다. 혼자 신나서 다른 친구들을 배려하지 못하고, 자꾸만 줄에 걸려서 줄넘기 놀이가 중단되기도 하죠. 이 때문에 친구들 사이에서 다툼이 발생하고, 급기야 사과는 포도에게 잎과 줄기가 자꾸 줄에 걸리니까 잘라 버리라고 합니다. 상처를 받은 포도는 친구들 사이에서 뛰쳐나옵니다.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는 각 시리즈마다 나름 매력적인(?) 빌런들이 등장하죠. 이번에 등장하는 악당은 모든 것을 건조하게, 바삭하게 만들어버리는 모래 괴물 '바삭이'입니다. 어딘가에 숨어서 숲속 친구들을 노리고 있던 모래 괴물은 숲속 친구들을 모래 속에 파묻어버리고 주변의 모든 것들을 황량하게 만듭니다. 위기에 처한 숲속 친구들! 과일 채소 히어로즈가 등장하여 모래 괴물과 맞서 싸우지만 역부족입니다. 이를 지켜보고 있던 뉴페이스 포도!!!
즙이 풍부한 포도는 자신의 잎과 줄기를 활용해 모래 괴물을 꼼짝 못 하게 만듭니다. 포도의 도움으로 과일 채소 히어로즈는 숲속 친구들을 구하고 모래 괴물 '바삭이'를 물리치죠. 한때는 자꾸만 줄에 걸려서 친구들을 난처하게 만들었던 포도의 잎과 줄기가 이번에는 친구들을 구하게 된 반전 상황! 숲속 친구들은 그런 포도에게 고마움을 느낍니다. 그리고 다 함께 즐겁게, 즐겁게 놀면서 해피엔딩으로 이야기는 마무리됩니다.
다음에는 어떤 뉴페이스가 등장해서 어떤 악당을 물리치고 멋진 과일 채소 히어로즈의 활약을 볼 수 있을지 너~~~무 기대되는 사토 메구미 작가님의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아들보다 엄마가 더 좋아한 시리즈였습니다. (아들은 악당이 나타나면 두 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무서워했더랬죠. ㅋㅋㅋ 엄마인 저는 그 모습이 마냥 귀엽기만 하고 ㅎㅎ 과일 채소 히어로즈가 나타나 악당을 물리치는 장면에선 통쾌하게 웃어젖힌 아들 ㅋㅋㅋㅋ )
.
.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