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X의 탄생 숫자 스티커 워크북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학습을 할 때에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등장한다면 쉽고 재미있게 놀이하듯 할 수 있다. 이번에 만나 본 시리즈 <숫자 스티커 워크북>. 엄마인 나도 숫자를 참 싫어하고, 학창시절 산수나 수학 점수는 항상 밑바닥을 맴돌곤 했었다. 그런 사연이 있기에 내 아이에게는 숫자, 산수, 수학과 친해졌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 그런데 이 책! 엄마인 내가 봐도 너무 재미있게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 화려한 색채와 다양한 구성이 돋보이는 신나고 재미있는 책이다.

 

*

첫 페이지에는 이 책에 대한 목록이 나와있고, 두 번째와 세 번째 페이지는 스티커를 떼어서 관련 페이지에 붙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남는 스티커는 자유롭게 붙일 수 있다. 아기가 아직 어려서 엄마인 내가 책의 구성을 전체적으로 살펴봤는데, 와!. 내가 하고 싶을 정도로 흥미진진하다. 하루빨리 아이와 함께 이 책을 통해 재미있는 숫자놀이를 해보고 싶다.

 

*

 

*

어렸을 적에 시계를 보면서 몇 시인지 맞추는 것이 어려워서 힘들어했던 기억이 있다. 저게 왜 2시 30분이지? 작은 바늘이 분명 숫자 3을 가리키고 있는데, 대체 왜? 하고 말이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 덧셈과 뺄셈 등 쉬운 것부터 시작해서 (따라 쓰기 등등) 점점 난도가 높아지는데 앞부분에서 잘 따라왔다면 뒷부분도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시계 문제는 거의 뒷부분에 구성되어 있는데, 좋아하는 캐릭터들의 하루 일과를 일러스트로 감상하면서 시곗바늘을 그려 넣어보면 자연스럽게 시간에 대해 알게 될 것이다. 한 장 한 장 어느 것 하나 허투루 지나칠 수 없을 만큼 즐겁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숫자 스티커 워크북! 앞으로도 다양한 시리즈들이 꾸준히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다음엔 또 어떤 시리즈를 만나볼까? 벌써부터 설레고, 한 권 한 권 모으고 싶다는 욕심도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