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야, 놀자! : 수 놀이 - 수.연산, 4세+ ㅣ 기적 워크북
기적학습연구소 지음 / 길벗스쿨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수개념에 대해 신나게 배워 볼 수 있는 길벗스쿨의 기적 워크북 시리즈 중 하나인 <수야, 놀자!>를 만나 보았다. 본 학습서는 만 4세부터 시작하는 유아 전문 학습 프로그램이다. 내 아이는 2살로 현재 생후 3개월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마 욕심으로 미리 만나 본 <수야, 놀자!>는 구성 전체가 짜임새 있고, 너무 재미있게 디자인되어 있다. 아이보다 내가 더 신나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마구마구 솟아났달까? <수야, 놀자!>는 1부터 10까지 수개념에 대해 일깨워주는 학습서인데, 단순 암기법이 아닌 놀면서!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는 놀이 학습서이다.
길 찾기, 선 긋기, 그림 그리기, 색칠하기, 그림 찾기, 모양 그리기 등 다양한 유형의 놀이 학습을 통해 아이가 자연스럽게 수개념에 대해 접근할 수 있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기적의 워크북 시리즈는 각 시리즈 별로 총 16가지 핵심 역량을 균형 있게 골고루 키워준다. <수야, 놀자!>는 그 중 <소통력>, <인식력>, <수리력>, <집중력>을 키워준다.

+
책은 도입부/중심 학습/재미 놀이 활동으로 나눠지는데, 도입부에선 활동 주제, 역량 계발 (어떤 역량을 계발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활용법이 나온다. 활용법에선 부모가 아이와 어떻게 놀고 어떻게 이끌어 가야 하는지 알려주는데, 나 역시 이 부분을 읽고 '오~! 아이와 함께 이렇게 놀아주고, 이렇게 해 보면 되겠구나!'라는 도움을 얻었다. 그럼 이제 책속 재미난 '수(數)' 여행을 떠나볼까?

+
숫자 '2'에 대해서 공부하는 장인데, 딱 봐도 깜찍한 일러스트가 한눈에 들어온다. 단순히 "이건 숫자 '2'야"라는 설명 보다 아이가 직접 스티커도 붙여보고, 선도 그어보면서 체득하는 활동 놀이라 숫자에 대해 부담 없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하단에는 워크북의 대표 캐릭터인 또리와 코리가 등장하는데, 이는 학습을 이끌 부모님에게 도움이 될 만한 지도법과 도움말이 상세히 실려있다. 때문에 부모가 먼저 워크북을 읽어본 후에 아이와 함께 학습 놀이에 참여하면 더 좋을 것이다.

+

+

+
맨 뒷장에는 정답지와 학습 놀이에 필요한 스티커가 첨부되어 있다. 아직 아이가 어려서 현재로선 아이와 함께 학습 놀이를 진행할 순 없지만, 책 속 내용이 너무 흥미진진해서 하루빨리 아이가 컸으면 한다. 그리고 <수야, 놀자!>와는 다른 역량을 길러 줄, 다른 기적 워크북 시리즈들도 만나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