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더왕의 리더십 마케팅
홍석표 지음 / 산수야 / 2002년 2월
평점 :
품절
굉장히 얇고 또 크기도 작은 책이라서 맘만 먹으면 30분에도 읽을 수 있다. 일단 책의 서두는 좋다. 네트워크+리더십+형제애를 습득하여 네크워크 사회에서 성공하라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책 중반에는 아더의 원탁회의를 재구성하여 그의 성배 탐구를 아더의 리더십, 멀린의 예언, 란슬롯의 검술로 분석하여, 현대 사회의 조직구조와 유통구조의 핵심을 나름대로 설명하고 있다.
그런데 책의 52쪽 이후부터는 갑자기 어휘 자체도 촐판용이라 볼 수 없는 것들이 더러 사용되고, 게다가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오해를 비판하면서 그것이 중요함을 해명하는데 모든 지면을 할애하고 있다. 아시다시피 네트워크 마케팅은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이라서 자칫하면 책 자체가 상당한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다. 물론 저자는 이론적인 측면에서 네트워크 마케팅을 설명할 뿐이라 한다 하더라도 그렇다. 이 책에 대해서 꼭 하나는 지적해야 할 것 같다. 책의 제목이 말하는 리더십 마케팅이란 바로 네트워크 마케팅이라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