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지심리학
Stephen K.Reed 지음 / 시그마프레스 / 2003년 3월
평점 :
절판
<인지심리학>은 지금 제가 대학교에서 심리학 전공 수업교재로 사용하고 있는 책입니다. 교수님께서는 번역에는 다소 껄끄러운 면이 있으나, 워낙 좋은 책이라 교재로 사용한다고 하셨습니다. 이 책과 아울러, Cognitive Psychology(John B. Best/Wadsworth Publishing Company/1999: Fifth Edition)을 교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책도 좋습니다. 영어 좀 하시는 분은 보세요. Reed의 '인지심리학' 내용을 훌륭하게 보완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Reed의 '인지심리학'은 한마디로 심리학적 교수법을 충실하게 따르고 있는 심리학 전공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단원 개괄과 요약, 참고문헌, 그리고 뵥습문제와 핵심용어들을 실어 최적의 학습을 유도하고 있는 점 때문입니다. 물론, 각 챕터 역시 초입자들에게 훌륭한 길라잡이가 되고, 어느 정도 전공자들에게도 인지심리학의 내용을 압축하고 정리한 종은 교재가 됩니다.
제가 아직은 심리학 수업을 많이 들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본 책에서의 실험들에는 다소 어려운 감이 있지만, 여타의 책보다는 훨씬 많은 설명과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맥락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심리학의 꽃인 '인지심리학'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책입니다. 여타의 인지심리학 책이 있지만, 저는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지금 '인지심리학' 수업을 듣는 분에게는 반드시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 봅니다.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