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트 - Doubt
영화
평점 :
상영종료




 
메릴 스트립, 필립 세이무어 호프만, 에이미 아담스 이 셋만으로도 영화를 볼 충분한 이유는 됐다. 연기파 배우 3명이 모여서 무슨 영화를
찍었을까? 영화를 다 본 후에 기억에 남는 것은 세명의 연기력은 훌륭했지만 감독의 연출력은 아쉬움이었다. 감독은 단순한 주제를 너무 단순하게
전개했다. 아마 위의 세 명의 배우가 출연하여 열연하지 않았다면 그다지 호응이 크지는 않았을 것 같다.



"의심은 집요하고 지속적입니다."



처음 오프닝에서 필립 세이무어 호프만의 이 한마디가 이 영화의 주제이자 하고 싶은 말이다. 신부역으로 열연한 호프만은 설교 중 상투적인
비유를 통해 감독이 하고 싶은 말을 전달한다. 안정적인 상황에서 불안정은 의심을 갖게 하고 그 의심은 커져 불안정의 원인을 제압하려 든다.
호프만은 의심의 근원이었고 메릴 스트립은 의심의 화신이었다. 애니 아담스는 그 둘 사이에 가치 갈등을 한다. (어떻게 보면 영화 포스터가 잘
어울린다)



영화 중간 중간에 나오는 감독의 은유적 비유는 조금 생각 만들었다. 그리고 도널드 어머니는 메릴 스트립 말대로 정말 어머니라고 할 수 없는
면을 가졌다. 또한 형식주의적 믿음 앞에서는 작은 변화도 주변의 의심과 공동체의 분란을 일으킨다. 이것이 거창한 개혁자의 이름 가진
이들에게는 지속적인 괴로움이다. 곧 의심은 안정의 다른 말이다.



"제 믿음에 회의가 들어요."



무명에 가까운 존 패트릭 샌리(John Patrick Shanley) 감독은 무난한 영화를 만들었다.

필립 세이무어 호프만(Philip Seymour Hoffman)은 신부로 열연했다.

그러나 나는 그가 액션, 스릴러영화에서 멋진 악당으로 나오길 바란다.

메렐 스트립(Meryl Streep)은 중후한 중년 수녀연기를 잘했다. 그녀의 연기는 변화가 없지만 지루하진 않다.

에이미 아담스(Amy Adams)는 당돌한 수녀역을 귀엽게 소화했다. 이런 부류 영화에서 빠질 수 없는 캐릭터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