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저자인 조쉬 링크너의 약력만 보더라도 이 책이 상당히 흥미롭게 다가온다. 기업CEO, 재즈 음악가, 벤처 투자자, 작가 등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그의 창의적 마인드는 어디에서 비롯되는 것일까? 그리고 그가 만난 리더들과의 인터뷰들에서 발견한 창의성의 핵심은 무엇 일까? 지금 아이디어가 떨어진 나에게 무척이나 필요한 책이다. 

 

  



 

8~9월에 있었던 우리나라 주식시장의 대혼란은 10월인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펀드로 나름 재테크를 했던 나에게는 투자할 수 없는 상황을 만들었고, 연일 한국 경제는 세계 경제의 위기 속에 힘겹게 버텨내고 있다. 무엇보다 환율의 변동은 앞일을 장담할 수 없게 만들었다. 도대체 환율이 높아지면, 환율이 낮아지면 무엇이 좋으 것일까? 주가가 떨어지면 안좋다는 것이 느껴져도, 환율이 떨어지거나 높아지면 뭐가 좋은지 잘 모르겠다. 이 책이 그 답을 해줄지도 모른다.   

 

  



  

일 자체는 하고 싶은데, 그 일이 나의 기분과 삶을 구속하는 것은 싫다. 그러나 사람들은 어떻게든 일자리를 구하려고 하고, 나도 그렇다. 어떤 사람은 일을 안해도 돈을 벌고, 어떤 사람은 죽도록 일해도 돈 벌기가 쉽지 않다. 일본인 저자가 쓴 이 책은 직업정신이 투철한 일본인들이 직업에 대한 인식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일하지 않으면 먹지도 말라" 했던가? 먹지 않으면 일할 수 없다. 그리고 일을 효율적으로 하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1-09 20: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완료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