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푼젤 - Tangled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영화 볼 여유가 없을 정도로 바쁘게 지내고 있다.

개강이 일주일도 안 남아서 그런지 방학이 짧게 느껴진다.

약 두 달이 넘는 시간 동안 난 무엇을 했을까?

흔적들을 찾기에는 우울해지고,

앞으로만 나아가기에는 두려워진다.

 

눈 앞에 보이는 일들을 한번 처리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한번에 처리할 수 없다면 조금만이라도 해결될 기미가 보였으면 좋겠다.

모든 노력은 시간을 요구하고 시간은 사람을 지치게 한다.

지치만 않는다면 노력은 언젠가 성공을 이끌어 낼 수 있을까..?

예전에는 이 말을 믿었지만 지금 같은 시대에는 의심이 든다.

그러나 진짜 성공한 사람들은 진짜 노력한 사람들이다.

즉 노력한다고 꼭 성공할 수 없지만,

성공할 가능성은 높아진다는 것이 결론이다.

 



 

"엄마는 다 알고 있단다!"

 

신비한 꽃의 영향으로 태어난 라푼젤.

그녀의 머릿결은 신비한 꽃의 영향으로 인하여 여러 가지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을 알게 된 고델은 영원한 젊음을 위해 어린 라푼젤을 납치하고,

가짜 엄마 노릇을 하며 그녀의 머릿결로 젊음을 유지한다.

그러던 어느 날 젊은 도적 라이더가 그녀가 살고 있는 탑으로 오게 되고,

18년 동안 탑 밖을 나가 본 적이 없는 그녀와 함께 밖으로 나가게 된다.

 

 

 

"한 때 내것이었던 것을 돌려줘."

 

<워크 투 리멤버>, <프린세스 다이어리>의 맨디 무어(Mandy Moore)는,

라푼젤 역을 맡았는데 매력적인 목소리를 가진 배우다.

처음 들었을 때는 유명 여배우일 줄 알았는데 그녀일지는 정말 몰랐다.

역시 목소리가 이쁘다고 얼굴이 이쁜 것은 아니다.

 

<헬보이>, <잃어버린 아이들의 도시>의 론 펄먼(Ron Perlman)는,

스타빙턴 브라더스 역을 맡았는데 그의 목소리는 침울하고 음산하지만,

목소리로 평가하기에는 그의 연기 경력이 너무나 위대하다.

 

<볼트>의 네이든 그레노(Nathan Greno)와 바이론 하워드(Byron Howard)는,

전문 애니메이션 감독들이지만 주류라고 말하기에는 조금 낯설다.

뮤지컬 형식의 애니메이션은 오래만에 본 것 같은데,

내용은 너무 상투적인 느낌이 든다.   

 



 

"지금 난 당신을 보고 있어."

 

성우에 참여한 배우들이 노래까지 소화하느라 힘들었을 것 같다.

어릴 때 보았던 <인어공주>처럼 뮤지컬 형식의 애니메이션이었는데,

적절한 분위기 유도와 노래들이 보기에도 듣기에도 좋은 것 같다.

그러나 내용이 조금 상투적이고,

후반부로 갈수록 주변 상황들이 빠르게 정리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또한 Pixar와 월트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차이는 확실한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Pixar의 애니메이션이 더 마음에 든다.

 



 

"우리는 행복하게 오래 오래 살까?" 

 

오늘 본 <라푼젤>은 예외지만,

요새 미국에서 만들어지는 애니메이션은 어린이만이 아닌, 

성인까지 볼 수 있게 제작되는 것 같다.

얼마 전에 본 <메가 마인드>가 그랬고, 

<슈렉>과 <업> 역시 어린이와 성인 모두가 보아도

어색하지 않은 애니메이션이었다. 

 

미국 애니메이션은 어린이들만 보는 것이라 생각하여

일본 애니메이션이 아니면 보지 않았던 적도 있었는데,

요새는 미국 애니메이션이 너무 재밌다.

순수하면서도 시대 풍자적인 유쾌함,

그리고 간단하지만 여러 가지 생각들을 해볼 수 있는 결론은,

일본 애니메이션처럼 심각하지 않지만 충분히 흥미롭다.

 

이제 애니메이션은 3D로도 제작이 가능하고, 

한결 생생한 질감과 색감을 표현하는 등 기술적으로 발전을 했지만,

내용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발전을 했다.

앞으로도 순수함을 잃어가는 어른들을 위해,

어른들을 위한 동화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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