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청소력 - 걸레 한 장으로 인생을 바꾸는
마쓰다 미쓰히로 지음, 우지형 옮김 / 나무한그루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솔직히 말하면 '걸레 한 장으로 인생을 바꾸는' 이란 부제에서 뒤집어졌다.
그 귀엽지만 처절한 부제때문에 책장을 넘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본에서는 너무도 유명해서 이름마저 낯익은 저자. 그런데 이런 책을 쓴 사람이었구나-하며 궁금증이 커져갔다.
한마디로 이 책의 주제는 "청소를 하면 인생이 핀다" 는 것.
사람은 만사 귀찮거나 부정적인 생각이 들면 무기력해지고, 주변을 치울 생각을 하지 않는다.
그런데 이렇게 해서 쌓인 잡동사니는 은근히 마음에 거슬려 나쁜 에너지를 늘린다.
뭐가 어디 있는지 찾지 못해 새로운 물건을 또 사게 되고, 어지러운 방은 충동성을 길러 나가서도 충동구매를 하게 된다. 결국 악순환인 것.
저자는 이도 저도 안될 때, 당최 내 삶에 꼬인 것들을 어디서부터 풀어야할지 모르겠을 때,
일단 미친척하고 청소에 몰두하라고 말한다. 정리하다보면 이상하게 마음 속까지 정리된다는 그 말이, 저자 본인의 경험담에서 나온 것이라 설득력은 좀 있다. 그러니까 그토록 붐이 일었겠지만.
평소 풍수에 관심이 있던 사람, 캐런 킹스턴의 '아무것도 못 버리는 사람' 등을 읽었던 사람은 이 책이 식상하게 보일지 모르겠다. 그러나 한번쯤 실천해볼 가치는 있다는 생각.
그러나 일본 책 특유의 가벼움과 일회성 때문에, 이 책의 존재 또한 잡동사니가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홍수맘 2007-05-28 11: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청소를 하다보면 마음속까지 정리가 될까요?
아직은 "청소=해도해도 끝이 없는 일"인 지라......... 아니, 내 맘속 정리 역시 해도해도 끝이 없는 것일려나?

도넛공주 2007-05-28 16: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한군데씩만 하기로 했어요. 서랍 하나씩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