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리지 않은 세계의 불가사의 2
콜린 윌슨 지음, 황종호 옮김 / 하서출판사 / 200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불가사의, 미스테리 등에 관심이 많다면, 그것도 허황된 이야기보다는 사실이지만 해석이 안되는 현상에 관심이 많다면 콜린 윌슨이라는 이 저자를 기억해야 할 것이다. 세계적으로 이 분야에서 가장 저명하고 관심을 받고 있는 대가이다. 못믿겠다면 [불가사의]라는 단어로 검색을 해보라. 대부분의 국내 출판물이 다 이 저자의 여러 글을 이리 모으고 저리 모아서 만들어진 제목은 다르고 출판사는 다르지만 저자는 희한하게도 [콜린 윌슨]이라는 단어로 다시 집중된다.

기왕이면 동일한 출판사로 몰아감이 좋다. 한 저자의 글을 보는데 다른 출판사의 책을 선택하게 되면 전에 보았던 글들을 다시 보게 될 가능성도 높다. [풀리지 않은 세계의 불가사의] 1편은 2002년 12월에 출간되었으니 같은 출판사에서 약 2년 정도의 시간이 흐른 후 2편이 출간되었다. (물론 다른 출판사에서는 다른 제목으로 또한 다른 장르에서 콜린 윌슨의 미스테리를 편집하여 출간하였다).

불가사의, 미스테리라는 단어는 풀리지 않아야 성립되는 단어이다. 즉 이 책에서 어떠한 명쾌한 해답을 얻기를 기대해서는 안된다. 내가 이 책을 집어든 이유는 그러한 명쾌한 해답을 얻기 위해서는 아니다. 사실 매주 일요일 아침 방송되는 [서프라이즈]에 소개되는 내용이 이 [콜린 윌슨]의 글에서 많이 인용되고 있다. [서프라이즈]를 몰아서 한 편에 마구 섭렵할 수 있는 강한 호기심이 이 책을 읽게 만들었다.

이 책은 성인용 세계의 불가사이이다. 1편은 과학, UFO, 고대문명, 중세인물 등이 주요한 화제였다면 2편에서는 살인자, 흡혈귀, 유령 등도 많이 등장하는 편이다. 책의 무게감은 1편이, 책의 재미는 2편이 뛰어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