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위찬.르네 마보안의 블루오션 전략 - 경영대가들의 핵심이론을 골라 읽는다 비즈니스 에센셜 시리즈 6
나카노 아키라 지음, 고은진 옮김, 김위찬.르네 마보안 / 비즈니스맵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김위찬 & 르네 마보안 교수의 [블루오션 전략]을 쉽게 풀어 쓴 요약서이다. 블루오션 전략을 읽은 지 오래 되어 빠른 시간 내 다시 정리하기 위하여 구매한 책이다. 비즈니스 에센셜 시리즈 06에 해당하며 이 시리지는 경영 대가들의 작품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설명하는 매력을 제공한다. 바쁜 시간에 읽었던 책을 리뷰하기 위한다면 최적의 대안이라고 생각한다.

 

일본 저자의 많은 저술이 그렇듯 이 책 역시 책의 반은 해설이고 나머지 반은 도해 형식의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쉽게 이해랄 수 있는 장점도 있고 필요하다면 그림을 인용할 수도 있어 자주 애독하는 구성이기도 하다.

 

블루오션 전략에 대해서는 이 감상에 따로 적지 않는다. 이 책은 원저를 잘 해석하고 다시 풀어 내는 형식을 취하고 있어 복잡하고 산만한 느낌의 원저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는 자습서이기 때문이다. 이 책 외에도 비즈니스 에센셜 시리즈 몇 권을 추가로 구매하였다.

 

바쁜 직장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그야말로 비즈니스 에센셜이자 최고의 요약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