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논리적 사고와 비주얼로 승부하라
강금만 지음 / 새로운제안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나는 Biz Writing 관련한 강의를 수 년 째 진행하고 있으며 기획서 작성법 관련 저서도 출간한 적이 있다. 이 책의 감상은 같은 분야를 강의하는 저자이자 강사인 입장에서 설명하고 싶다.

강의를 진행하면서 Biz Writing 관련한 책츨 추천해 달라는 요청을 자주 받는다. 그럴 때마다 현장에서 일어나는 일을 이해하면서 보고서를 직접 만들어본 수준급의 선수가 작성한 책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자주 하였다. 아쉽지만 그런 책을 거의 만나보지 못하였다. 대부분의 저서가 기획력이 중심이거나 Biz 현장에서 기획서를 많이 작성해 본 경험있는 저자가 아닌 경우가 허다하다.

하지만 드디어 추천해도 좋을 교재를 만났다. 이 책에는 현장에서 PPT를 이용하여 보고서를 만드는 직장인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이 가득 담겨 있다. 내가 강의에서 자주 TIP으로 언급하는 많은 내용들이 이 책에 담겨 있어 놀라기도 하였다. 하지만 사실 이는 놀랄 일이 아니다. 저자와 나는 동일한 컨설팅 훈련을 받았으니 동일한 방법으로 보고서를 만드는 것이 어쩌면 당연하다. 서로 사용하는 단어는 다르지만 일맥상통한 부분도 많고 예전 내가 저술한 [기획안 제출하세요]에서 언급한 내용이 똑 같이 설명되어 있는 경우도 있다. 간혹 [기획안 제출하세요]에서 더 설명했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책의 부족한 부분을 이 책에서는 마치 속편인 것처럼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기도 하다.

특히 보고서를 만드는 형식과 비주얼을 표현하는 법을 설명하는 3장은 이 책의 압권이다. PPT로 기획서를 만드는 방법과 핵심 노하우를 익히고 싶은 모든 직장인에게 이 책의 필독을 권한다. 보기 드문 명저를 만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