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쪽박계좌 되살리는 주식 특강노트
유지윤 지음 / 팜파스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유지윤 저자의 전 저서인 [펀드보다 10배 빨리 버는 주식투자 비법]의 2탄이다. 지난 저서의 서평에서 "개인 투자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핵심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는 평과 함께 "부족한 알갱이는 후속편이 있었으면 한다"는 언급을 남긴 바 있다. 이 책은 나의 의중을 읽어내 듯 부족한 알갱이를 충실히 설명하고 있다.
저자의 1편과 2편에 언급된 내용은 모두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투자자라면 이 정도의 기술적 분석이라면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기본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지난 1편과 지금 출간된 2편의 내용을 종합하면 수 많은 매매기법을 이해하고 있고 직접 매매해 본 결과 지금 내가 운영하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수익을 내는 매매기법은 이 저서에 담겨져 있는 기본 중의 기본에 해당되는 기법들이다.
글 중 저자의 언급과 같이 매매기법을 이해하는 것과 매매기법을 충실하게 따르는 것과는 많은 차이가 있듯 내가 이 책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도 가장 쉬운 매매기법으로 가장 충실한 수익을 보장한다는 그간의 경험 때문이다.
아직 안정적인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는 투자자나, 너무 많이 알고 있어 오히려 독이 되는 투자자, 혹은 딱 한 가지 기법만이라도 제대로 배우기를 원하는 초보 투자자 모두에게 이 책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