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각관의 살인 아야츠지 유키토의 관 시리즈
아야츠지 유키토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0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나왔다가 절판된 책이다.
당시에 이 책을 대여점에서 빌려서 무척 재미있게 봤었는데,
내가 책을 사려고 할 때쯤엔 이 책이 절판이라 구할 수가 없었다.
이후로 꽤 오랫동안 추리소설 독자들 사이에서는 인기 있는 희귀본이었는데
출판사에서 발 빠르게 다시 재출간을 해주어서 구입할 수 있었다.
 
이 책을 재미있게 읽으려면 추리소설에 꽤 관심이 많은 독자여야 할 것 같다.
더불어 애거서 크리스티의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를 읽어본 사람이라면 더 좋겠다.
사실 나는 이 책의 재미를 추리소설 자체로서의 매력에서 찾기보다는
일종의 오마주..라고 해야 하나 그런 면에서 찾았기 때문이다.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아는 이름들을 닉네임으로 사용하는
추리소설 동호회 사람들이 외딴 섬에 있는 십각관이라는 기묘한 건물에 가면서 벌어지는 사건들.
 
트릭을 푸는 맛이나 추리소설로서의 기묘함에 의미를 두는 독자라면
이 책은 다소 밋밋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다.
그렇지만 추리소설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도 있고
아기자기한 재미를 즐기는 찾는 독자라면 꽤 마음에 들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