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빛인베스트먼트, 출판지주회사 설립추진  [04/10/20]
 
새빛인베스트먼트(대표 전익균)는 오는 11월중에 출판지주회사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의 출판사업팀과 관계사인 새빛컬쳐, 그리고 출판업계에서 전문 출판사로 영역을 넓히고 있는 규장각 등 몇개의 출판사 등과 상장사나 등록사를 모회사로 하는 출판지주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설립되는 출판지주회사는 경영경제, 어학 등 학습, 어린이 및 유아, 사회 및 교양부문에서 전문 출판사로 활동중인 회사들을 지주회사로 편입할 계획이다.

전익균 새빛인베스트먼트 대표는 "기존에도 출판지주회사의 추진은 여러 차례 있었지만, 이번 출판지주회사 설립은 각 회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획, 유통, 편집, 마케팅등에서 체계적인 출판시스템을 도입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해 출판업계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설립되는 출판지주회사에는 신현만 한겨레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 큐앤에스 최웅수 대표이사, 김채환 법률저널 대표이사, 전효관 시민문화네트워크티팟 대표, 명리학자인 김태규씨등 다양한 출판 및 언론전문가등이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새빛인베스트먼트는 경영 컨설팅업체로 최근 출판사업을 본격화해 '1%의가능성에배팅하라', '코스닥M&A여행' 등 경영경제부문 베스트셀러를 출판한바 있다.


(머니투데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