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함께 놀며 배워요 [04/10/12]
15일부터 '2004 파주 어린이책 한마당'

어린이들이 책을 주제로 한 문화행사를 체험할 수 있는 ‘2004 파주 어린이책 한마당’이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열흘간 경기도 파주 출판도시에서 열린다.

지난해 이어 두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출판도시에서 놀며 배워요’라는 주제로 ‘어린이 도서전’을 비롯해 ▦어린이건축학교 ▦어린이 책의 교실 ▦놀이 한마당 ▦책문화 한마당 등 어린이들이 직접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어린이 도서전은 ‘옛사람과 놀아요’라는 주제로 올바른 역사관과 민족문화의 정체성에 대한 깨달음을 심어주는 ‘주제관’과 국내외 어린이책 3만여부를 분야별로 전시하는 ‘분야관’으로 나뉘어 열린다.

출판도시 체험 프로그램인 어린이 건축학교에서는 서혜림, 조성룡 등 국내 유명 건축가들이 건축물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워크숍을 열고, 어린이들이 직접 집을 지을 수 있는 체험행사가 열린다. 또 어린이 책의 교실에서는 인쇄소 견학을 통해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종이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파주 출판도시에 입주한 30여개 출판사들이 책 관련 문화행사를 준비하는 ‘책마을 전시회가 각 출판사 사옥에서 열린다. 해리포터 시리즈로 유명한 문학수첩은 관람객들이 마법사 복장과 가면으로 변장하고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해리포터관을 준비했다. 그 밖에 푸른숲은 ‘평화는 힘이다’라는 주제로 사진전과 부모들과 함께 쓴 소망을 담은 연날리기, 사계절의 그림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했다.

이번행사를 준비하는 이건복 조직위원회 위원장(동녘 대표)은 “야외에서 하는 책 관련 문화행사로는 세계 최초이며 올해는 10만명 이상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푸랑크푸르트 도서전 전체 참가자가 평균 16만명인데 비하면 우리나라 부모들의 책에 대한 관심이 남다르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난해 부족했던 휴식공간 확보와 이동의 편의성을 높여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문화 체험행사가 될 것”이라며 “지하철역과 출판도시를 오가는 셔틀버스는 물론 출판사 간 이동을 위해 버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행사에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지난해와는 달리 이번 행사는 입장료를 받지 않으며, 어린이 건축학교 등 참여 인원을 제한 시켜야 하는 일부 프로그램은 예약과 소정의 참가비를 받는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pajucbf.org)나 전화(031-955-0060~2)로 하면 된다.


(서울경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