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9. 25.

에미코 야치

1권. p. 210
"이제야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서.. 꿈을 발견했다고.. 목표가 생겼다고.. 정말로 열심히 했는데..."
- 주인공 사사야 유우..

"자신은 더 잘할 수 있다고 생각했겠지. 머리에서 생각했던 자신하고 실제가 너무 달라서 실망한 거야, 안 그래? 기대만큼 안 되니까 일찌감치 도망치기로 한 거지."
- 또다른 주인공 토야

2권. p. 110
"전화는 이상해. 멀리 떨어진 사람들하고 언제든 얘기할 수 있으면서 왜인지 괜한 외로움을 느끼게 하는 이상한 기계야."
- 주인공 사사야 유우..

3권. p. 88
"눈에 띄는 것 모두가 아이디어로 이어진다. 여기저기서 모든 사물이 '나를 형상화시켜줘요'라고 하는 것 같아... 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쓰고 싶은 게 내 안에 쌓여 있는 느낌이에요..."
- 주인공 사사야 유우..

3권. p. 145
"그만둔 건 아니에요. 조급하게 쓰지는 말자고 생각한거죠.. 언젠가 자연히 내 안에서 솟아나오기를 기다리자고..."
- 주인공 사사야 유우..

6권. p. 20
"질 수 없다는 자극이 또 한 걸음 발전하게 해준다. 자신감. 나만이 할 수 있는 것. 누구든 매달릴 어떤 것이 필요한 것 같아요.. 나만이 만들 수 있는 단 하나의 세계."
- 주인공 사사야 유우..

7권. p. ?
"이건 내 각본이 아냐. 아무리 제약이 있어도, 아무리 주문이 많아도 난 내 드라마ㅡㄹ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걸. 내 색깔을 잃어버리면 그건 쓰레기야. 내가 그걸 믿지 않으면 아무도 믿어주지 않아."
- 주인공 사사야 유우..


8권. p. 81
"새로운 일에 관심을 갖는다. 사람은 그래야 발전이 있어. 좋은 일이지."
-사와무라 후지노스케라는 가부키 배우의 할아버지.. 가부키 인간 문화재...

8권. p. 154
"난 내가 납득이 가는 연기를 할 수 있음 만족이야."
- 또다른 주인공 토야

8권. p. 156
"창작을 한다는 건 그런거야, 머리 속에 든 걸 펼쳐놓고 헤쳐 모여 조립해야 돼."
- 또다른 주인공 토야

9권. p. 53
"누구든 새로운 첫걸음은 두려운 거야. 하지만 그걸 두려워하면 다음 단계로 올라갈 수 없어. 글겋게 길을 개척하는 거잖아?"
- 또다른 주인공 토야

9권. p. 126
"드디어 해냈다,-라는 성취감에 더해 자, 이제부터다, 라는 새로운 긴장과 공포. 골인점과 출발점이 동시에 존재하는 순간."
-주인공 유우

9권. p. 162
"카즈마 씨의 파워는 저 흔들림 없는 자신감에서 오는 거겠죠."
-주인공 유우

10권. p. 36
(자신의 각본으로 카즈마와 경쟁작을 만들어야 하는 상황에서 부담감이 돌덩이가 돼서 머리를 누르는 것 같다는 유우에게 야토가 한 말..)
"하하하! 아예 도망치고 싶었겠지?"
"에--;; 그걸 어떻게 알아요"
"나도 똑같으니까."
.....
"무서운 게 있다는 건 좋은 거야. 자신을 잃지 않게 해주지."... "이 연극은 나한테 새로운 도전이다. 부담감도 두려움도 꽉 채웠어. 이제부터 뛰는 거야."

10권. 마지막 엔딩
"할머니. 마주잡을 손이 있다는 건 행복한 일이에요. 안심하고 발을 내딛을 수 있어요. 오늘 이 순간이 내일로 이어지도록 내일이 길을 열어 주도록 그리고 그 길은 우리를 왕님으로 만들어 줄 거예요."
- 주인공 유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