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05.18

큰 맘 먹고 결국 이승환 콘서트를 보러갔네...
풍문에 그의 콘서트가 화려하다 하여, 지칠 때까지 그야말로 환장하며 끝장을 본다는 입소문을 듣고서..

말 그대로 정말 지칠 때까지 끝장은 보고 왔는데, 콘서트를 다녀왔다는, 그래서 뭔가 환장하여 배설한 후의 카타르시스 같은 것은 느껴지지 않았다.. 단지 발바닥과 발목, 허리, 목 등등이 결려올 뿐이다..

이번 공연은 4월부터 다섯 개 지역이었던가를 순회공연하고 나서 앵콜로 서울에서 다시 한 번 했던 건데, 자리가 안 좋아서 인지, 콘서트 만의 그 왕왕거림, 스피커 우퍼의 진동이랄까, 그런 게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마이크 상태도 볼륨이 적어 연주음에 비해 보이스가 약했고.... 스피커가 앞쪽에만 있어서 뒷쪽에 있는 내게는 음향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은 느낌이다. 더구나 스탠딩 공연(내 다시는 스탠딩 공연은 안 가리..).. 잘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는 그곳에서 무려 다섯 시간 여를 버티고 있잖니 지치기도 하고... 뭐낙 제대로 즐기지 못한 느낌이다..

락발라드가 이승환의 주 무기인지라 크게 지랄발광할 일도 별로 없었고.. 음.. 담에 제대로 다시 한 번 이승환 공연을 즐겨보고 싶긴 한데, 장시간의 공연이 많이 부담스럽다..

신해철이 말했듯, 네 시간 이상의 공연은 현격히 만족감을 떨어뜨리는 것 같다.. 본전을 뽑아다는 생각과는 별도로...

아무튼 가 보고 싶었던 콘서트를 다녀와서 일종의 성취감, 따위라 조금은 느껴진다..

아 졸라 졸립군.. 이젠 고스 들으면서 자야쥐.. 6월 13일 신해철 콘서트를 기다리면서.. 아~ 이승환 콘서트의 이 불만족스러움을 신해철 콘서트에서는 모두 풀어버리고야 말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