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초밥왕 1 - 애장판
다이스케 테라사와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완결되지 않은 만화책을 보는 건, 일을 본 후 밑을 딱지 않은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유명세 때문이었을까. 나는 <미스터 초밥왕>이 너무도 당연히 완결된 것이라고 착각했다. 두툼하고 묵찍한 것이 읽고난 후 포만감도 느껴질 것 같았고, 언젠가 누군가로부터 한번 읽어 보라고, 재밌다는 추천을 받았던 만화. 머뭇거림 없이 그냥 뽑아들고 나왔다.

처음으로 돈이란 걸 내구 빌려 본 만화책이었는데(사실 나는 주로 만화를 무진장 좋아라 하여 소장하고 있는 인간들 옆에 기생하며 콩고물을 얻어 먹는다. 여태까지 내가 읽은 만화의 90%는 모두 옆구리 쿡쿡 찔려 얻어 본 만화들이다.. 한 달 전쯤에 만화방이란 델 가 봤었는데.. 그곳에서 먹은 라면은 정말 맛있었다.) 완결되지 않은 만화라니, 이 아쉬움과 다음에 읽을 때의 당혹스러움을 어찌할꼬. 아쉬움을 뒤로 하며 11권을 덮었다.

<미스터 초밥왕>은 꽤 재밌는 만화다. 초밥을 만드는 장인들의 정신과 좀더 나은 요리를 만들어 내기 위한 그들의 끊임없는 도전. 거기에 천부적인 명석함과 성실한 노력파인 주인공 쇼타가 초밥의 달인이 되기까지의 과정에서 보여주는 모습에선 삶의 에너지가 팍팍 풍긴다. 신인초밥왕 대회에 관한 내용이 너무 늘어지면서 비슷하게 되풀이 되는 초밥 솜씨 겨루기가 꽤 지루하여 재미없게도 보였지만, 대회가 끝난 후 찬타가 만나는 사람들의 이야기들이 한 데 어우지면서 다시 앞으로 어떤 내용이 전개될까 궁금하게 만든다..

먹는 사람에게 가장 맛있는 것을 먹여주고 싶다는 요리사들의 마음. 요리에 별로 관심이 없던 내게 맛있는 무언가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약간의 관심이나마 갖게 해 주었다. 참.. 미스터 초밥왕을 읽으면서, 먹고 싶은 것이 너무 많아졌다. 빨랑 돈모아서 참치 대뱃살 초밥을 실컫 먹구 싶다. 질질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