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1 : 프랑스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 프렌즈

1편. 프랑스





글 김미영 / 그림 김정한 / 아울북 ×KAKAO FRIENDS




학습만화 좋아라하지 않은 아이들은 없을 테죠! 한창 '쿠키런' 학습만화도 좋아했었고, '마인드 스쿨'시리즈도 좋아했었는데 이번엔 '카카오 프렌즈' 학습만화가 새롭게 출간되었어요. 울 딸 책을 보자마자 눈이 휘둥그레집니다. 그날 해야할 일들도 다 잊은 채 비닐 뜯고 책 읽기에 바빠요. 역시 카카오 프렌즈 힘이 대단함을 느끼게 되더라구요.



<GO GO 카카오 프렌즈> 학습만화 시리즈는 '세계 역사 문화 체험'이라는 주제를 담고 있어요. 그 첫번째 나라로 문화와 예술을 사랑한 '프랑스'로 떠나게 된답니다. 비밀 요원 자격으로 함께하는 카카오 프렌즈 친구들의 모습 너무 재미나네요. 딸 아이가 너무 재밌다라는 말을 반복하길래 뭐가 그리 웃기느냐고 물었더니 딱히 뭐가 웃겨서라기보다는 전체 이야기의 흐름이나 내용이 다 재밌다고 해요. 대체 무슨 말일까 궁금해서 저도 읽어봤더니 대충 무슨 말인지 이해가 가더라구요. 벌써부터 2권은 언제 나오느냐고 손꼽아 기다리는 울 딸... 앞으로 <GO GO 카카오 프렌즈> 시리즈의 매니아가 될 것 같습니다. 완전 대박예감 학습 만화에요. 내용도 건전하면서도 재미까지 함께하니 참 좋으네요.

 





카카오프렌즈, 비밀 요원이 되다!

온 국민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

라이언, 무지, 어피치, 프로도, 네오, 튜브, 콘, 제이지가 비밀 요원이 되었어!

이게 어떻게 된 일이냐고?

악당 이프가 세계 역사가 보관된 히스토리 뱅크에 침입해서 역사 퍼즐을 훔쳐가려고 했지 뭐야?

뿔뿔이 흩어진 역사 퍼즐을 찾기 위해

카카오프렌즈가 비밀 요원이 되어 세계 여행을 하게 되었어.




늘 보아오던 카카오 프렌즈 친구들의 이름이 책을 읽다보니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되네요. 친구들의 캐릭터의 특징도 제대로 알게 되어 더 반갑고 재미나더라구요. 비밀 요원이 되어 세계를 함께 누비는 이야기라 흥미진진하기도 하구요. '프랑스 대혁명'이라는 역사 배경도 만나게 되고 프랑스 대혁명이 발생하게 된 까닭도 함께 알게 되어 배경지식까지 확실히 플러스 되니 좋아요. 프랑스 대혁명을 겪으면서 당시 루이 16세와 왕비였던 마리 앙투마네트도 사형이 되었다는 사실도 알게 되구요. 베르사유 궁과 프랑스 대혁명의 연관 관계도 알 수 있답니다.



만화만큼이나 알찬 정보 <역사 상식> 코너! 꼼꼼히 읽어보면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역사 상식에서도 카카오 프렌즈가 등장하니 지루하지도 않고 좋더라구요.





 



또, 나폴레옹이 잠시 등장하기도 하구요. 나폴레옹 때 개선문이 만들어졌었지만 개선문을 당당히 통과하는 나폴레옹의 모습을 볼 수 없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개선문이 예전에는 영웅들만 통과할 수 있었다는 사실! 이런 상식도 알아두면 참 좋죠! ^^


  


 드론, 카카오톡 하는 장면, 인공지능, 홍채 인식, 지문 인식, 홀로그램 등 최신 시스템들도 많이 등장해서 아이들이 만화 속으로 더 흠뻑 빠져드는 것 같아요. 또, 카카오 프렌즈들의 표정이나 행동들이 너무 귀엽고 매력적이에요. 프로도 연인 네오가 베르사유궁전에서 공주들에게서 헤어나지 못할 때 프로도가 파티는 나중에 하자며 네오를 업고 달리는 모습도 너무 재미났구요.


                                                                                                                                                                                         



튜브가 맨홀에 오리발을 빠뜨려 울고 있는 모습도 너무 귀여워요. 맨홀에 빠뜨린 튜브의 오리발 덕분에 시간문을 찾기도 했네요. 악당 이프와 이프고라는 이프를 돕는 인공지는 프로그램의 등장도 재미를 더해 준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린 내용이 베르사유궁과 프랑스 혁명, 나폴레옹과 개선문이라면, 책에는 빅토르 위고의 '파리의 노트르담', 에펠탑을 싫어한 기 드 모파상, 오르세 미술관과 인상파 화가, 샹젤리제 거리에서 만난 코코 샤넬, 노르망디 상륙장전까지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가득 기다리고 있어요.






또, 마지막에는 카카오 프렌즈 색칠하기도 해보고, 1권 프랑스편에서 만났던 프랑스 역사 이야기를 연표로 정리해 볼 수 있어 참 좋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