꼰대 아빠와 등골브레이커의 브랜드 썰전 자음과모음 청소년인문 3
김경선 지음 / 자음과모음 / 2015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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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인문 / 자음과 모음


<꼰대아빠와 등골브레이커의 브랜드 썰전>



이 책은 기획이 참 돋보이는 책이네요.


'현상을 바라보는 서로 다른 시선 세대 간의 소통과 공감을 위한 사유하는 인문학'이라는 기획으로 발간된 청소년인문 도서인데

스토리가 참 재미나게 펼쳐지는 책이에요.

청소년인문도 이렇게 재미난 책읽기가 가능하구나! 생각되어서 독자의 입장에서 굉장히 반갑게 다가왔답니다.




 



아빠와 아들이 벌이는 '브랜드 썰전'..

브랜드에 대한 입장은 충분히 부자간 일어날 수 있는 세대간의 의견 충돌의 주제임은 틀림없는 듯 해요.

한 동안 노스페** 패딩점퍼가 마치 교복의 일부분처럼 유행일 때가 있었다지요.

이 책을 읽으면서 세대가 충분히 공감하며 읽게 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 아빠는 브랜드가 뱀파이어래. 브랜드 점퍼를 사는 건 뱀파이어에 물리는 거라고 했어."

..."한 놈이 사니까 그거 보고 다른 놈도 쫓아서 사고, 그래서 또 옆에 놈도 사고, 뱀파이어에 물려서 뱀파이어가 되는 것처럼 말이야.

그래서 절대 브랜드의 굴레에 갇혀서는 안 된대." (본문 50페이지 중)



꼰대라 불리는 구세대의 브랜드에 대한 생각이라면...

다음은 신세대의 생각을 한 번 들어볼까요?



"브랜드를 나쁘게만 생각하는 건 아주 좁은 생각인 것 같아. 우리 사촌 형을 보면 늘 같은 브랜드의 신발을 신거든.

형은 그 브랜드 신발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이미지를 표현한다고 했어. 사람은 누구나 표현의 자유가 있잖아.

브랜드가 그 자유의 일부라고 한다면 뱀파이어라고 말할 수 있겠어?" (본문 50페이지 중)



주인공 현수는 아빠와 브랜드 썰전을 벌여요.

하지만, 아빠를 설득시키기가 그리 만만치만은 않답니다.



"스티브 잡스의 애플이 세상을 바꾼 브랜드 중 하나라는 건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부분이야.

그런데 애플의 광고 중에는 '다르게 생각하라'라는 글귀가 있었어. 알고 있니?

애플 브랜드의 성공은 다르게 생각하는 것에서 시작되었지.

브래서 사람들은 애플에 열광했던 거야.

애플이 세상을 바꿀 수 있었던 이유도 여기에 있고, 다르게 생각하는 건 창의적인 생각을 가지라는 뜻일 거야.

그런데 넌 지금 친구들이 입는 최신 유행하는 점퍼를 사달라는 뜻에서 스티브 잡스와 애플을 이야기하고 있어.

아빠는 뭔가 앞뒤가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드는구나."(본문 74페이지 중)



썰전이 점점 재미있어지지 않나요?

브랜드와 관련하여 다양한 시각에서 생각하고 알아가게 되는 책이에요.

뭔가 생각할 거리가 참 많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더 가치있게 다가오는 책이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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