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 특명! 온달을 역사 천재로 만들어라!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설민석.스토리박스 지음, 정현희 그림, 태건 역사 연구소 감수 / 아이휴먼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사 학습만화가 요즘 많이 출시되고 있네요.
설민석 선생님이야 이미 어른들께 인기 강사이기도 한대요. 저도 어쩌다어른에 출연한 강연은 모두 들었을 정도라지요.


이번에 설민석 한국사 대모험이 초등대상 학습만화로 출시되었다고해서 정말 기대가 컸답니다. 작은아이가 마침 역사공부를 시작하는 시기와 맞물려 출간되어서 참 운이 좋은 것 같아요.

최근 용선생 만화 한국사도 재미있게 읽었었는데요. 똑같은 한국사이긴 하지만 풀어내는 방식은 용선생과 설민석 만화 한국사는 각각의 개성이 다르더라구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평강공주와 온달이라는 캐릭터친구들이 함께하는 역사모험 스토리로 전개된답니다.

 


제가 받은 책은 체험본이어서인지 인쇄 화질이 썩 좋아보이지는 않네요. 인쇄만큼은 좋은 품질로 만날 수 있었음하는 바람입니다.

설민석 선생님 강의에서도 단군왕검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요. 단군왕검은 당시의 우두머리의 명칭이었음을 기억하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가 흔히 알고있듯 고조선의 단군신화는 그대로를 받아들이는게 아니라 당시의 여러부족을 곰과 호랑이로 표현했다는 점 또한 아이들에게 미리미리 인식시켜주는 게 좋더라구요.

사진 속 설민석쌤의 모습이 제법 비슷해서 신기합니다.
이 책을 읽고 아이와 함께 설민석 선생님 강의도 보았었는데요. 확실히 추천드리고 싶을 만큼 좋은 것 같아요.

삽화의 모습을 찍어보았습니다.

 

 

 

부산 복천박물관은 가야유물이 많기로 대표적이라 할 곳인데요. 이 곳에 가면 칠두령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무덤 위치 그대로 보존되어져 있어 직접 눈으로 확인도 가능하답니다. 책에는 팔두령이 있더라구요.

 

 

 

역사지식도 중요하지만 우리 아이들에게는 재미와 웃음 요소도 책을 읽게하는데 중요한 요소인데요. 위트있는 에피소드도 많아 참 재미나고 내용도 알차고 참 좋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