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 만화 한국사 1 : 우리 역사의 시작 - 단군 신화의 비밀을 풀어라! 용선생 만화 한국사 1
정상민 외 지음, 뭉선생 외 그림, 권오영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6-2017 최신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와 완벽 연계!

주인공들이 역사적 사건에 참여하여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역사 전문가들이 집필하고 편집!

역사 현장에 들어와 있는 듯한 생생하고 수준 높은 그림 고증!




용선생 한국사를 이제는 <용선생 만화 한국사>로도 만날 수 있어 정말 좋네요!!

 

 

 

 

초등5학년이면 사회시간에 한국사를 배운다고 해서 저학년부터 한국사를 미리미리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 여자아이 경우는 남자아이보다 한국사에 대한 관심도가 낮아서 더욱 고민인데요. 그나마 학습만화나 스토리가 재미있는 역사책을 선별해서 접근하니 훨씬 흥미를 끄는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용선생 한국사>는 기존의 책도 정말 맘에 들었던 책인데요. 이번에 마침 <용선생 만화 한국사>가 출시되어 너무 기뻤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이면서 내용까지 알차니 거부할 이유가 전혀 없는 책이에요.



 



10월부터 출시된 저학년 눈높이한국사 수업 중인 3학년 딸 아이에요. 그래서 이번 겨울방학에는 독서 테마를 '한국사'로 정했었는데요. <용선생 만화 한국사>를 만나게 되어 정말 시기적으로도 딱 좋아요!! 현재 3달 정도 수업이 진행되어서 진도는 조금 앞서 있지만 한국사는 복습 겸 깊이 있는 독서로 이끌어주니 일석이조랍니다.



 


학습지 교재와 <용선생 만화 한국사>에서 만나는 중요 내용들이 일치할 때가 많아요. 그래서 한 번 더 체크하면서 확인하기에 좋더라구요. 




 



눈높이 한국사 교재에도 서울 암사동 유적을 추천하는 체험장소로 소개하고 있는데요. <용선생 만화 한국사>에서도 역시 서울 암사동 신석기 시대 소개에서 빠뜨리지 않고 있어요. 5학년 교과서에도 나오는 내용이기도 하니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이더라구요.  


 



다른 한국사 만화나 시리즈책을 다양하게 읽어본 편인데 <용선생 만화 한국사>에서는 '움집'에 대한 소개가 더욱 구체적이랍니다. 움집을 만드는 과정이 잘 소개되어 있어요. 그리고 꼭 알아야할 역사적 내용은 고딕체로 본문에서 소개하고 있으니 꼼꼼하게 읽어보면 좋아요.



 



박스형태의 어휘 사전에서 얻는 역사적 내용도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사진까지 잘 정리되어져 있어서 좋답니다.


 



인쇄 상태도 그렇고 그림도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어요. 역시 만화이지만 신뢰가 가는 믿고 보는 <용선생 만화 한국사>라는 생각이 들어요. 전권을 아직 만날 수 없어 아쉬운데요. 얼른 2권, 3권... 차례로 만나 시리즈를 모으는 재미를 느끼고 싶답니다.




 



'흥수아이'는 너무도 유명한데요. 최근에 만나는 역사책에서는 빠지지 않고 만나게 되는 이야기더라구요. '흥수아이' 역시 <용선생 만화 한국사>에서 복원한 모습까지 만날 수 있어 반가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