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MY JOB 교사 미래를 만나는 진로탐험 학습만화 시리즈 8
최재훈 글, 박종호 그림, 류대곤 감수, 김정아 구성, 안혜경.정영희 진로 탐색 콘텐츠 / 이락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헬로 마이 잡> 기다리던 신간이 출간되었는데요. 읽은지는 벌써 몇 주가 지난 것 같아요. 책 리뷰가 많이 늦어졌는데 리뷰 적으려고 다시금 펼쳐보아도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재미와 정보, 지식까지 모두 얻을 수 있는 <헬로 마이 잡> 시리즈인데요. 이번 <교사편>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아요. 항상 느끼지만 <헬로 마이 잡>에서는 다양한 세계 인물을 만날 수 있는데요. 특히, 시대와 세계를 아우르는 인물 선정이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교사편>을 만나면서 '교사'를 주제로 뭐 그리 많은 이야기를 이끌어낼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는데요. 읽으면서도 감탄하게 되는 <헬로 마이 잡>이었답니다. 역시 '헬로 마이 잡'이구나 인정하게 되는데요. <추천의 말>에서도 읽을 수 있듯 '교사에 대해 단편적으로만 알고 있었던 것에서 벗어나 더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안내서가 될 것이라고 확신해요. 이 책에 등장하는 역사 속 인물 뒤에는 훌륭한 교사가 있었음을 알 수 있어요. 음악가, 과학자, 사회 운동가, 컴퓨터 회사의 경영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라 일컬어지는 인물들에게는 그들과 함께하며 그들을 이끌었던 교사들이 있었어요.(추천의 말 중에서)'




​만화 삽화 중에서 학교 CCTV 장면이 나오는데요. 주인공 친구들이 문제를 하나씩 해결 할 때 마다 꺼졌던 CCTV가 다시 켜진답니다. 그렇게 미션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스토리인데요. 지금은 과학실, 음악실, 특수교육실, 컴퓨터실, 교실 모니터는 다시 켜졌고 마지막 도서관만 남아있는 장면이랍니다. 물론 미션을 해결하면서 관련 인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다양한 분야의 인물을 '교사'라는 통합주제로 만나게 되니 지루하지도 않고 참신한 내용들도 참 많고 너무 재미나더라구요. 직접 부모님도 자녀와 함께 읽어보면 좋을 책이에요. <헬로 마이 잡> 시리즈는 학습만화의 유익함에 참 많은 공을 기울인 게 느껴지는 책이라 개인적으로도 믿음이 가요.


<헬로 마이 잡>에는 교사와 관련한 알찬 내용들을 만날 수 있어요.

- 교사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

- 음악 천재 장한나를 키운 스승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 직업 톡톡에서는 '유아교육 교사', '초.중등 교사', '학교 도서관 사서', '진로 상담 교사(커리어코치)', 전문 상담 교사, '특수 교육 교사', '한국어 교사', '보건 교사', '영양 교사', '이 러닝 교사', '소프트웨어(컴퓨터) 교육 교사', '대안 학교 교사', '놀이 교육 전문가'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준답니다.

- 컴퓨터 과학의 발전을 이끈 스승과 제자에서 '알렌 튜링'과 스승 '프린스터 대학교 알론조 처지 교수'를 만나볼 수 있어요.

- 너무도 유명한 헬렌켈러와 스승 앤 설리번 선생님을 만날 수 있어요. 또 앤 설리번의 스승이었던 로라 브리지먼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죠.

- '훈맹정음'으로 유명한 우리나라의 송암 박두성 선생님도 만날 수 있어요.

- 선생님의 하루에 대해서도 알아보아요.

- 세계 최고의 인터넷 학교, 칸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살만 칸'과 온라인 대학교 '유다시티' 대해서도 알아보아요.

- 1919년 독일의 루돌프 슈타이너가 설립한 대안 학교 '발도로프 학교' 이야기도 알아보아요. 또 '홈스쿨링'에 대해서도 알아보지요. 

- 진로 탐색 활동지 : 멘토와의 만남, 나의 흥미도 체크, 엘피가 보내는 드림 레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