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스타! - 수줍음 많은 아이를 위한 책 마음별 그림책 1
패트리샤 폴라코 글.그림 / 나는별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내가 스타!]는 클로즈업 된 인물 삽화가 눈길을 끄는 그림책이랍니다.

책 표지에도 나와있듯 '수줍음 많은 아이를 위한 책'이라는 테마를 담고 있어요.

특히, 작가의 이름과 그림책 속 주인공의 이름이 같은 '패트리샤'여서 의아하기도 했어요.

책 전문에 적혀있는 글......​

'사랑하는 토마스 웨인 선생님과 조셉 트랜치나 선생님을 그리워하며....​'라는 글을 읽으니

아마도 작가의 자서전과도 같은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재탄생 시키지 않았나 싶네요.

제가 읽은 [오늘은 내가 스타!]는​ '수줍음을 많은 아이를 위한 책'과 더불어 '아이에게 자신감을 키워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오랜만에 시원시원한 삽화가 실린 그림책을 읽었어요. 그래서인지 그림과 스토리 속으로 쉽게 빨려들어가게 됩니다.

[오늘은 내가 스타!]는 스토리가 그리 특별할 게 없어요. 평범하지만 감동이 있는 이야기랍니다.

삽화에서 주인공의 표정 변화가 유독 눈에 띄어요.



웨인 선생님은 정말 친절하시네요. 그리고 정말 아이를 사랑하는 느낌이 들어 가슴 따뜻합니다.

"패트리야, 너 자신을 완전히 연극에 맡겨 봐."

.

.

.

그러자 대사를 한 문장 한 문장 말할 때마다 내겐 없는 줄 알았던 힘이 생기는 것 같았어요.

​그렇게 수줍은 많은 소녀 패트리샤는 웨인 선생님의 격려로 연극에 자신을 완전히 맡긴 채 연기에 푹 빠져 불타오르지요.

대사는 하면 할수록 점점 더 말하기 쉬워지고, 어느새 관객들도 눈 앞에서 사라져 버리는 여유를 경험하게 된대요.

이 그림책을 통해 용기를 얻고 부끄러움, 불안감, 두려움을 이겨내는 아이로 자라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