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찾기 그림책 : 아프리카와 그 외 대륙 -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해주는 신나는 찾기 그림책
이소비 기획.글, 부즈 그림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4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딸 아이가 무척이나 좋아하는 부즈펌의 '신나는 찾기 그림책' 시리즈에요. 이번에는 '아프리카와 그 외 대륙'편을 만나 보았답니다.

세계지리도 익히고, 각 나라별 대표문화도 알아가는 말 그대로 '신나는 찾기 그림책'이랍니다.

특히, 귀여운 뿌까가 함께 해서 더욱 반갑고 정겨운 그림책이기도 해요.

예전에는 뭣도 모르고 본책에다가 마구 마구 표시를 했었던 시절도 있었다지요.

하지만, 몇 달 아니 몇 주만 지나도 기억이 가물가물해져서 신나게 찾고 또 찾을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답니다.

그래도 요즘은 코팅지를 덮은 다음 보드마카도 찾기를 하고 있어요.

그러면 무한반복으로 '신나는 찾기 그림책'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

지구본이나 세계지도를 활용하여 오늘 활동할 '신나는 찾기 그림책'의 대륙을 잠시나마 확인해 본다면 세계지리를 익히는데 더욱

도움이 되겠지요. 그리고, '신나는 찾기 그림책'에서 만나는 대륙을 대표하는 나라를 기억한다면 세계 공부도 그닥 어렵지 않아요.

<아프리타와 그 외 대륙>에서 만나는 나라는

이집트, 케냐, 남아프리카공화국, 터키, 아랍에미리트, 호주랍니다.

이집트에서 이루고 싶은 꿈

1.피라미드 꼭대기 올라가기

2.미라 만나기

3.에이시 맛보기 - 이집트 사람들이 매일 먹는 빵 이름이래요.

4.사하라 사막에서 낙타 타기

케냐에서 이루고 싶은 꿈

1.야생동물 만나기

2.바오밥 나무 보기

3.마사이족 전통 춤 배우기

4.친구와 함께 우갈리 먹기-우갈리는 옥수수 가루를 떡처럼 쪄서 만드는 케냐의 전통음식이래요.

......

이런 식으로 각 나라의 문화를 간단하게 알아가기도 하구요.

숨은 그림 찾기, 다른그림찾기, 미로, 똑같은 그림찾기 등

아이들이 좋아라하는 활동들이 가득하답니다.

'신나는 찾기 그림책'은 세계 문화, 역사, 지리를 소재로 사고력, 집중력, 창의력을 키워주는 놀라운 그림책임에 틀림없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