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4.6
샘터 편집부 엮음 / 샘터사(잡지)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2014년 6월호 [샘터]를 읽어보았어요. 무심코 지나칠 뻔 했는데 '유월'을 '누리달'로 표현하네요. 

 

6월은 누리달 - 온 누리에 생명의 소리가 가득차 넘치는 달이라는 뜻

 

연중행사 중 ​제법 큰 행사들이 몰려있는 기나긴 5월이 지났어요.

5월의 끝 무렵 샘터 6월호를 만났답니다.

그렇게 잠시나마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이번 [샘터 6월호]에서는 특집으로 <촌에서 온 그대>라는 테마가 실려있구요.

2014 브라질 월드컵을 기념​하여 <축구 수집가의 보물창고> 월드컵 소장품전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마침 주말에 마트에 갔다가 초등생 딸 아이에게 월드컵 응원 티셔츠를 사 주었다지요.

​4년에 한 번 열리는 월드컵은 자녀를 키우다보며 그 세월을 실감하게 하는데요.

작은 아이가 올해 8세이고 지난 월드컵 때는 4년 전이라 4세였으니......

제대로 월드컵을 즐기기는 태어나서 올해가 처음이 아닐까 싶네요.

그러다보니 월드컵 응원​ 티셔츠 하나쯤이라도 아이아게는 추억이고 기념 될 좋은 이벤트가 되길 바래봅니다.

지난 5월호를 읽으면서 요리와 관련한 내용이 참 기억에 많이 남았었는데요.

이번 6월호에서는 ​특집 <촌에서 온 그대>를 읽으면서 흔한 서민들의 이야기라 할까요?

마치 라디오 사연을 눈으로 읽는 듯 한 느낌이 들었어요.

정감가고 소소한 감동들이 잔잔하게 스며드는 느낌이랄까요?

이런 감동이 바로 제가 샘터를 계속 읽게 되는 이유가 아닐까 싶기도 해요.​

 

'부산' ​<버스로 시티투어> 이야기는 제가 부산에 살고 있어서인지 더욱 반갑더군요.

부산에 살고 있지만 평소에도 아이와 꼭 한 번 시티투어로 여행해보고팠는데요.

이렇게 샘터에서 만나니 또 다른 감동이 느껴지네요.

그런가하면 <아는 만큼 잘 먹는다>에서 다룬 [우유, 살균법에 따라 영양가가 달라진다?]

에서의 유용한 정보도 실생활에 참 많은 도움이 되는 이야기인 듯 해요.​

우유의 선한 맛과 구수한 맛의 비밀이 바로 저온살균과 고온살균에 있었네요.

이번 [샘터 6월호]를 읽으면서 <독자 이벤트>가 더욱 푸짐했던 듯 보였어요.

제가 대충 스쳐본 것만 3-4가지였던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