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시즌2 - 유엔 사무총장의 꿈과 성장과 휴밀리티 리더십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1
김의식 지음 / 명진출판사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청소년 자녀에게 읽히고 싶은 책 0순위 목록에 반기문 총장이야기가 빠질 수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역시 청소년 자녀를 두고 있어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시즌2]를 만나면서 꼭 그런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제 여름방학도 시작되었고 적은 양이더라도 자녀에게 꼭 필요한 책을 읽히는 중요한 시점이 되었네요.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는 첫 발간이 2007년도였기에 청소년 도서로 아들이 읽기엔 다소 어린 나이였답니다. 지금은 중2학년이 되어 시즌2를 읽히기에 시기도 적절하고 반기문 총장님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도 의미있을 듯 하네요.

 

개인적으로 저도 시즌1의 도서는 읽어보지 않았기에 제가 먼저 읽어보게 되었네요. 예전에 초등도서 [반기문 총장님처럼 되고 싶어요]라는 책은 아들과 함께 읽어보았던 기억이 있답니다. 때문에 기본적인 지식은 있었지만 이번 시즌2를 읽으면서 또 다른 느낌과 새로이 알게된 내용들도 참 많았답니다. 그렇기에 예전에 반기문 총장님 도서를 읽어본 이들이라도 다시한 번 새로운 마음으로 읽어보아도 좋을 책일 듯 해요.

 

특히, 이번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시즌2]의 경우 전편과는 다른 필자인 리더십 전문가 김의식 교수가 반기문 총장에 대해 이야기 들려주는데요. 김의식 교수는 반기문 총장님 형제와 친구라는 독특한 관계가 있답니다. 그래서 다른 책에서 느낄 수 없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으실 거예요.

책을 읽다보면 정말 하루 24시간이 부족할 만큼 세계를 위해 바쁜 스케쥴을 소화하는 대단한 분이라는 사실을 다시금 실감하게 되네요. 우리나라에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분이 계시다는 사실이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또한, 많은 우리나라의 청소년들에게 빛이 되어주리라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