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권규호의 문학개념어 사전: 산문문학편 메가북스 학습단행본 시리즈
권규호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내신+수능'의 모든 산문문학 문항에서 출제되는 산문문학 개념어 82개를 8개의 주개념어를 중심으로 체계적으로 정리한 문학개념어 사전이 바로 [권규호의 문학개념어 사전-산문문학편]이랍니다.

 

엔트리 시리즈 중에서도 [권규호의 문학개념어 사전]은 산문문학과 시가문학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특히, 기본을 다지기에 참 좋은 교재라는 생각이 듭니다. 인터넷서점에도 미리보기로 자세히 책 구성 및 본문을 확인할 수 있어 미리보기 만으로도 교재에 대한 확신이 생기고 궁금증도 많이 해소 되더라구요. 개념어를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거나, 기출문제 및 문제집을 풀다가 모르는 개념어가 나오면 바로바로 찾고 싶을 때 꼭 필요한 문학개념어 사전이니 만큼 필수로 가지고 있으면 공부할 때 마다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출판사의 책소개에서 중요내용도 함께 발췌해 보았는데요. 개념에 대해 남다른 공부와 관심을 가지고 집필과 강의를 해 온 권규호 선생님의 노하우가 집약된 독보적인 개념어 사전으로, 피상적인 개념어 정리가 아닌 기출 선지에서 추출한 실질적인 개념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풍부한 작품 예시와 기출 선지 제시, 개념별 맞춤 문제를 통해 산문문학의 모든 개념어를 공략한 후, 기출문제를 통해 개념어를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 책소개 중

읽어보시면 이 책의 포인트를 잘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 같아 리뷰에 함께 올려봅니다.

 

책 앞부분에 [문학 개념어사전의 구성과 사용법]에 대해 잘 안내가 되어 있어요. 꼼꼼히 읽어보시고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제가 책을 먼저 접해보니 우선 산문문학과 관련하여 주제별로 잘 정리되어 있는 느낌을 받았어요. 8가지 인물, 사건과 갈등, 구성, 서술자, 서술 방식, 배경과 소재, 주제와 감상, 극으로 구분되어 있답니다.

 

본문 구성을 올려보았습니다. 주제를 다시 소주제로 잘 정리되어져 있고, 술술 읽기만 하면 개념이 머리속에 쏙쏙 정리되는 느낌이에요. 어렵지 않은 본문 설명들이라 지루하지 않게 읽혀져서 참 좋았습니다.

 

더 자세히 클로즈업해서 올려보았는데요. 다양한 문학작품들을 책 속에서 예로 만나볼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