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천외한 곤충 친구들 재미있는 곤충 학교 1
우샹민 지음, 샤지안 외 그림, 임국화 옮김, 최재천 외 감수 / 명진출판사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이번에 읽게 된 [기상천외한 곤충 친구들]은 과학 동화랍니다. 곤충학교라는 특정한 장소에서 다양한 곤충들이 학생으로 또는 선생님으로 만날 수 있어요. 그래서인지 동화로 접하면서 곤충의 특징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어준 책이랍니다. 각 곤충이 번갈아가면서 주인공이 된답니다. 그래서 파트별로 나누면 스토리는 5-6장 정도의 짧은 스토리가 전체의 스토리와 어울려 자연스레 연결되어서 재미있는 책이었답니다. 스토리 하나 하나가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더욱 집중해서 읽을 수 있어 좋아요.

 

그리고 파트가끝날 때 마다 주인공으로 등장한 곤충에 대해 자세히 알아가는 시간을 통해 마치 백과사전에서 접하던 상세한 곤충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그럼 [기상천외한 곤충 친구들 1]에서는 어떤 곤충들을 만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아래의 차례처럼 모두 17파트의 이야기로 구성되어있고 파리, 앞장다리 풍뎅이, 늑대거미, 길앞잡이, 소똥구리, 무당벌레, 꿀벌, 꽃등에, 장수말벌, 개미, 진딧물, 장수풍뎅이, 물방개, 명주잠자리, 잠자리, 사슴벌레, 헤라클레스장수풍뎅이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이 책의 감수는 얼마전 [과학자의 서재]라는 책을 통해 알게 된 '최재천 교수'님이 하셨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반갑고 신뢰가 가는 책이었답니다. '최재천 교수'는 이화여자대학교 에코과학부 석좌교수이며 동물행동학의 세계적 권위를 지닌 자연과학자랍니다. 서울대학교 동물학과를 졸합하였고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 생태학부에서 석사 학위를, 하버드 대학교 생물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어요. 다양한 동물은 물론 개미를 비롯한 사회성 곤충과 거미 등에 대해 연구해 온 분이랍니다(본문 감수자 소개글 참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