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아저씨의 세상을 바꾼 도전 - 끊임없이 도전하여 꿈을 이룬 스티브 잡스의 감동적인 성공실화
최은영 지음, 정진희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폰’이라는 또 다른 신화를 일궈 낸 ’스티브 잡스’의 끝 없는 도전에 정말 대단함을 느낍니다. 불과 몇 해 전에만 하더라도 스티브 잡스를 이야기 할 때 애플사에서 독단적인 경영자로 쫓겨났다 다시금 애플사에서 멋진 CEO로 당당히 거듭나는 감동을 전해 준 실존하는 위인이었습니다. 몇 해가 흘러 이제는 당당히 애플사에 복귀한 CEO에 그치지 않고, 전세계의 아이폰 돌풍을 불러 일으킨 장본인이 되었습니다.

[스티브 잡스 아저씨의 세상을 바꾼 도전]은 지금의 흐름에 발맞춰 다시금 ’스티브 잡스’의 성공법칙까지 엿볼 수 있어 좋았던 책입니다. 또한, <스티브 잡스 아저씨의 8가지 성공법칙>을 본문에 접목시켜 ’어린이 자기계발서’의 역할과 ’위인전’이라는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책입니다. 

## 스티브 잡스 아저씨의 성공법칙 ##

끈기 있게 자아 찾기
꿈과 목표 만들기
든든한 친구 만들기
끊임없이 도전하기
끈기 가지기
자유롭게 상상하기
용감하게 실천하기
현재에 충실하기 

내가 생각하는 스티브 잡스의 성공법칙이 있다면 바로 적극적인 자세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도전하는데 있어 주저함이 없으며, 누구에게나 당당하며, 적극적으로 도움의 손길을 요청할 줄 아는 멋진 사람이었습니다. 특히, 자본금없이도 애플1의 50개 계약서를 체결하고, 다음으로는 부품가게에서 체결한 계약서로 부품을 외상으로 지원받는 적극성이 바로 그것입니다. 뿐만아니라 더 어린시절 열 세살 때, 주파수 카운터를 만들다 부족한 부품을 구하기 위해 ’휴렛팩커드’의 사장 빌 휴렛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부품을 구하는 것은 물론, 이를 계기로 ’휴렛팩커드’사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는 계기가 됩니다. 

다소 독단적이고 고집스런 성격의 스티브 잡스는 대장암을 극복하면서 더욱 인간적으로도 성숙한 CEO로 발전합니다. 사실 워낙 유명한 위인이어서 스티브 잡스의 나이가 현재 50대 후반이라는 사실에 놀라울 때도 많습니다. 앞으로 스티브 잡스는 또 어떤 모습으로 나를, 세계를 놀라게 할 지 앞으로도 계속 기대됩니다. [스티브 잡스 아저씨의 세계를 바꾼 도전]에서 스티브 잡스의 성공법칙을 함께 해 보기 바래요.

달리기를 하다가 장애물을 만나면 대부분 넘어지고 말지요. 그때 달리기를 그만두면 결승선에 통과할 수 없어요. 삶도 마찬가지에요. 살다 보면 어느 날 불쑥 커다란 장애물이 나타나지요. 나도 예외는 아니었어요. 내가 만났던 장애물은 나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 버릴 수도 있는 엄청난 것이었어요. 하지만 나는 장애물을 정면으로 돌파해서 화려하게 결승선을 밟고 싶었어요. 그래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어요. 덕분에 지금의 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 100페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