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in Hood (스토리북 + 워크북+ 테이프 2개) - Level 2 Timeless Classics 6
YBMSisa 편집부 엮음 / (주)YBM(와이비엠) / 2005년 10월
평점 :
절판


[Timeless Classics] 시리즈는 흔히 알고 있는 Level이 있는 Readers Book입니다. [Timeless Classics]의 Level은 4단계이며, 각 Level별 5권씩 총 20권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Timeless Classics]를 무척 좋아하는데 교재의 구성이 우선 가장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국외도서가 아니라 국내 어학으로 유명한 YBM si-sa에서 출간되었을 뿐만 아니라 원어민 발음에서부터 배경 효과음, 노래까지 이야기를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요소가 모두 잘 조화되어 있어 특히 좋아합니다. 

Robin Hood는 Level2에 해당됩니다. Level2는 131-230단어로 권수에 따라 순차적으로 단어도 심화됩니다. Robin Hood는 2레벨 첫 작품으로 165 headwords입니다. 구성은 이야기책 + tape  /  Workbook + tape입니다.



본책의 모습입니다. 왼편에는 이야기가 실려있고, 오른편에는 각 장의 키워드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아직 영어에 익숙치 않은 아이들이 본격적으로 읽기책으로 활용하는 시기에 읽게 되는 책인 만큼 키워드를 바로 바로 제시하는 구성이 저는 참 좋아보였습니다. 또한 이야기책으로 듣기를 진행할 경우 이야기 책 한 권을 여러 파트로 나누어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경우에도 [Timeless Classics]의 구성은 단연 돋보입니다. 이야기책을 4장으로 처음부터 나누어 구성되었기 때문에 정확한 듣기양이 정해져 있습니다.  각 장이 끝날때면 간단히 이야기내용을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본책의 모습>

책의 뒷부분에는 다시한 번 이야기를 극본형식으로 구성하여 읽어볼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각 이야기마다 이야기의 주제송이 각각 실려있고, 아이들이 노래 또한 무척 좋아라 한답니다. 큰 아이 경우
[Timeless Classics] 시리즈 중 1단계의 The ugly ducking(미운오리 색끼) 노래를 가장 좋아합니다. 

이야기책을 모두 활용하고 나면 Workbook과 tape가 또 다시 제공되기 때문에 ’엄마표영어’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책입니다. 사실 영어책이라고 하면 흔히 가격이 비싸다고 알고 있지만, [Timeless Classics] 시리즈의 경우는 국내 유명 어학회사에서 출간하였기 때문에 가격은 부담스럽지 않고, 구성은 정말 강추드릴 만큼 최고입니다. 


<워크북의 모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