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 1 - 눈동자의 집, 개정판 위험한 대결
레모니 스니켓 지음, 한지희 옮김, 브렛 헬퀴스트 그림 / 문학동네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 시리즈]는 6학년인 아들 아이가 읽을 책을 찾던 중 새롭게 발견한 책이랍니다. 아들은 [셜록홈즈 시리즈], [뤼팽 시리즈]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아이에요. 대개의 책들은 한 번 읽고 그만인 경우가 많지만, 셜록홈즈와 뤼팽 시리즈는 두고 두고 정말 책 값이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로 여러번 읽은 책이랍니다. 그러다가 새로운 책을 물색하던 중 [위험한 대결 시리즈]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위험한 대결 1권을 읽으면서 왜 이제껏 이 책을 알지 못했나 후회될 정도였답니다. 물론 그만큼 스릴있고 재미있다는 말이지요. 갑작스런 화재로 인해 집이 불타고 부모님 모두가 세상을 떠나면서 주인공 보들레어 집안의 세 남매의 생활은 한 순간에 바뀌게 되고, 세 남매가 상속받게 될 재산을 탐하는 올라프의 음모가 드러나면서 긴장의 연속의 시간들을 경험하게 된답니다.  

[위험한 대결 시리즈]의 객관적인 평가에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우선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은 전13권으로 이루어져있답니다. 하루 아침에 고아가 된 보들레어 집안의 삼남매와, 아이들의 유산을 가로채려는 음흉한 악당 올라프 백작이 펼치는 끝없는 대결!이라는 큰 아웃트라인으로 유산을 지키고자 하는 이들과 빼앗고자 하는 이들의 위험한 대결이 펼쳐진답니다.

 [위험한 대결]은 800주가 넘도록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라 '해리 포터' 시리즈의 기록을 갈아치웠으며, 전 세계 40개국에서 출간되어 5,500만 부가 넘게 팔려 나갔고, 총 13권으로 완간된 이 시리즈는 2004년 영화로도 만들어져 개봉과 동시에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는 정보만으로도 당장 읽고 싶은 충동이 느껴지는 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