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구석구석 교과서 여행 - 자기주도적인 아이로 키우는 특별한 체험여행
김수정 지음 / 아주좋은날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개의 여행안내서는 여행지를 선택하는데 있어 참고하기 위해 읽어보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대한민국 구석구석 교과서 여행]을 접하면서는 이 책에서 제시하는 <추천코스> 그대로 따라하면 전혀 후회가 없을것 같은 확신이 드는 여행안내서였습니다. 특히, 자녀와 교과서여행을 주목적으로 떠나길 원한다면 더 없는 최고의 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추천코스>에 따라 <당일코스>, <1박2일코스> 등으로 소요시간도 상세히 안내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관련교과>와 연계한 TIP이라던가, 여행지의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까지도 상세히 안내하고 있어 [대한민국 구석구석 교과서 여행] 한 권이면 부족함이 없도록 잘 꾸려져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네비게이션을 검색하여 길안내로 여행지를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여행지의 주소와 전화번호 등은 참 유용한 정보가 되어줍니다. 

그럼, 저를 반하게 한 [대한민국 구석구석 교과서 여행]의 본문을 구석구석 훑어 보여드릴게요.


수 많은 여행지 중에서 <한국민속촌>을 선택한 이유는 제가 다녀온 친숙한 여행지이기 때문이랍니다. 제일 앞 장에 <관련교과>를 제시하여 몇 학년 교과서에서 배우게 되는 내용인지를 상세히 알려준답니다. 5학년 1학기와 더불어 2학기 사회시간에 배우는 내용에 유익한 장소네요. <추천코스>는 당일로 아마도 서울,수도권을 기준으로 제시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특히, 추천코스가 저학년과 고학년을 달리하는 점이 감동적이네요. 그리고, 여행지의 주소, 연락처, 홈페이지와 함께 간단한 한국민속촌에 대한 설명이 이어집니다.



다음으로는 <한국민속촌>을 여행하기에 앞서 미리 알아두면 좋은 기본 상식들을 <Q&A>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과서 돋보기>에서는 교과서에서는 여행지와 관련하여 어떤 교과내용을 배우는지 상세히 알려주고 있구요. 코너 하나 하나가 정말 알차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교과서 여행, 여기를 추천해요!>를 통해서 민속촌에서 놓칠 수 없는 재미있는 몇 가지 코스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나룻배 타기 - 놀이공원 - 그네뛰기 - 정통의상체험 - 얼음 썰매와 팽이치기 - 승마체험  정보를 소개합니다. 그리고, 관람요금이 얼마인지까지 알려주는 섬세함에 감동하게 되네요. 숙박을 해야할 여행지 코스의 경우에는 주변의 추천 숙박시설과 식당에 대한 정보도 담고 있어 무척 좋았답니다. 정말 보는 것 만으로도 그대로 따라해보고픈 여행안내서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