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사자 한솔 마음씨앗 그림책 29
이지선 글.그림 / 한솔수북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검은 사자]는 미술관에서 사자 소리를 듣게 된 소녀가 사자를 따라 상상 속 나라로 여행을 다녀오는 이야기랍니다. 책에서 만난 검은 사자는 무척 무서워 보이지만 사실은 아주 멋지고 외로움에 더욱 소녀를 반기는 그런 사자랍니다. [검은 사자]에서는 상상의 나라에서 너무나도 볼거리가 많은 그런 책이었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이지선 작가님은 동화뿐만이 아니라 사실은 일러스트에 더 관심이 많은 그런 작가랍니다. 이지선 작가님은 오랫동안 아트 디렉터로 일했으며, 그림책 작가가 되고 싶어 영국에 있는 킹스턴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였습니다. 2006년 볼로냐어린이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2006,2007 영국일러스트레이터협회  AOI 뉴탤런트상, 2006 빅토리아 앤 알버트 뮤지엄 일러스트레이션상, 2009 CJ그림책잔치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그림책 상 등 수상경력이 화려한 작가랍니다. 

이번 [검은 사자] 작품에서도 충분히 이지신 작가님의 멋진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특히, 하얀 김이 나는 파란 주전자 모양의 집이라던가, 종이배 모양의 기차,  여러가지 집 모양을 이은 기차, 구두신은 코끼리, 파란 편지봉투 기차 뿐만 아니라 빨간 스카프를 한 파란 새, 고깔모자 쓴 강아지, 막대사탕을 좋아하는 빨간 새, 복슬복슬 하얀 털 토끼, 새장에 갇힌 피노키오 등 환상의 나라의 그림은 무척 신비롭답니다. 



[검은 사자]는 유아시기에는 상상하여 마음껏 그리거나 생각할 수 있는 시기인데 그런 유아의 특성에 잘 맞게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마음껏 상상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그런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