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NGO, 빌라알 이야기 : 배려와 나눔, 봉사를 통해 글로벌 리더십 키우기! 명진 어린이책 12
빌라알 라잔 지음, 고은광순 옮김, 임영란 그림 / 명진출판사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NGO가 무엇인지 조차 몰랐던 아이에게 [어린이 NGO, 빌라알 이야기]를 통해 NGO라는 단어가 이제 더이상 낯설지 않고 친숙한 단어로 다가옵니다. 또한 NGO에 대해 자세히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기도 했답니다. NGO는 Non-Governmental Organization의 약자로 우리말로 표현하자면 국제비정부기구라 불립니다. 즉, 정부의 간섭없이 시민이나 개인 등 일반인에 의해 만들어지고 운영되는 단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책 속의 주인공 빌라알 역시 지구촌 곳곳에서 질병, 가난, 재난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를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어린이 NGO의 대표하는 인물이라는 사실을 이번 책을 통해 처음으로 알게 되었답니다. 빌라알은 4세 때 부터 모금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책을 통해 빌라알을 알아갈수록 정말 열정적이고 마음이 아름다운 친구임을 느끼게 되었답니다.

[어린이 NGO, 빌라알 이야기]는 첫 번째 이야기-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이렇게 많단다와 두 번째 이야기-우리는 꿈이 있는 멋진 아이들이야라는 큰 주제로 나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이야기에서는 빌라알이 이제껏 펼쳐온 NGO 활동에 대해 자세히 알아가는 시간입니다.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7가지 원리를 제시하며 이 책을 읽는 친구들 모두가 개인의 삶을 보다 성공적으로 개척할 수 있도록 7가지 조언으로 설명합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뚜렷한 목적지를 정해, 행동하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 대충 듣지 말고 열심히 들어, 일에 우선순위를 매겨, 실패하지 않으려면 미리 준비해, 자기 자신을 조절해, 머릿속에 성공을 그려 봐! 입니다. 

빌라알은 나눔의 열정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는 답니다. 실제로 자신 혼자서는 세상을 변화시키기 어려웠던 일들을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가족,친구,친척,이웃들과 나눔으로써 보다 큰 변화를 직접 경험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나눔은 열정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을 몸소 깨닫게 된답니다. [어린이 NGO, 빌라알 이야기]은 빌라알을 통해서 누군가를 돕는다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시간, 나아가 NGO을 통해 구체적으로 도울 수 있는 방법까지 알게 한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