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을 찾아라 : 한국 고전편 - 온 가족이 즐기는 한자 게임북
아울북 에듀테인먼트연구소 지음, 임성훈 그림 / 아울북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천자문을 찾아라] 한국 고전편에는 아이들이 한번씩 접해 보았던 한국 고전의 장면들 속에서 재미있는 숨은 그림찾기를 통해 한국고전을 더 가까이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합니다.. 아이들이 기존 마법천자문에서 접해왔던 캐릭터들도 고전 그림속에 함께 숨어있어 흥미를 더해 주기고 하네요. 

이야기의 중심 사건, 그리고 작품과 관련 있는 사자성어들을 찾으며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한국 고전의 내용을 이해하게 되고, 동시에 한국 고전에 대해 자연스레 더욱 관심을 갖게 된답니다. 

사실 엄청난 사람들 속에서 숨은그림찾기를 한다는 게 결코 만만치가 않더라구요. 시간가는 줄 모르고 아이랑 마주하며 찾고 또 찾게 되더라구요. 한 번쯤은 다 들어봤을 우리나라의 대표 고전 8편의 그림이 실려있답니다. 



단군신화 / 흥부전 / 홍길동전 / 별주부전 / 심청전 / 춘향전 / 콩쥐팥쥐전 / 옹고집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그림마다 이야기와 어울리는 사자성어도 자연스레 익힐 수 있어 좋았답니다. 단군신화에서는 배달민족, 흥부전에서는 권선징악, 홍길동전에서는 입신양명, 별주부전에서는 감언이설, 심청전에서는 반포지효, 춘향전에서는 일편단심, 콩쥐팥쥐전에서는 인과응보, 옹고집전에서는 개과천선을 학습함으로서 마법천자문의 틀에서도 벗어나지 않게 잘 구성되어져 있네요. 

사실 학습적인 면보다는 흥미의 성향이 더 강하긴 하지만 가끔은 이렇게 학습을 가미한 놀이북으로 아이들이 신나게 즐기는 시간도 정말 유익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아이가 정말 좋아하고 재미있어 해서 전혀 아깝지 않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