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공룡 점박이 2 - 떠돌이 애꾸눈의 공격
올리브 스튜디오 글, 카툰플러스 그림, 허민 감수 / 킨더랜드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비단 우리 아이 뿐만아니라 아이들이라면 누구나가 공룡을 좋아하는 것 같다. 최근 EBS <한반도의 공룡>이란 다큐멘터리는 큰 인기를 얻었다. 이 프로그램만큼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든 이들에게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수 많은 재방송과 DVD까지 제작되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지금 소개하는 <만화 공룡 점박이>의 탄생 배경이 EBS <한반도의 공룡>이며, 최초 공룡 생태 만화로 탄생했기에 그 의미가 더 하는 것 같다. 어느 가정이나 공룡에 관한 책 쯤은 자녀를 키우는 집이라며 여러 권 소장하고 있으리라 생각된다. 나 역시 공룡 책이라면 왠만큼 갖추었다 생각했지만 이 책을 보면서 쉽게 지나치기는 어려웠다.



<만화 공룡 점박이 1>가 출간되자 마자 바로 읽게 되었는데  이어서 드디어 2권이 출간되었다. 
<만화 공룡 점박이>2권에서 만나는 백악기 공룡들을 소개하자면, 
점박이(공룡 시대의 마지막 제왕이 될 이야기의 주인공) 
애꾸눈(오래전 점박이 엄마와의 싸움에서 애꾸가 된 떠돌이 타르보사우루스) 
점박이네 가족(엄마,형,두 누나-타르보사우루스)
마크로랍토르 - 네 다리에 날개가 있고, 뻣뻣한 꼬리를 가진 진짜 작은 약탈자
벨로키랍토르 - 18cm나 되는 낫 모양의 갈고리 발톱을 가지고, 시속 60km까지 달릴 수 있다.
안킬로사우루스-짧은 네 다리에 몸 전체가 큰 혹과 가시 같은 것으로 싸여 있다.
해남이크누스-최초의 화석이 해남에서 발견되었고, 날개를 편 길이가 무려 12M나 되는 익롱
힙실로포돈-작고 가벼워서 빨리 달릴 수 있는, 주둥이가 부리 모양인 공룡
카로노사우루스-머리에 1M정도 길이의 큰 볏을 가지고 있다.
토로사우루스-뿔을 가진 공룡 중 몸집이 가장 크며, 강력한 턱을 가졌다.
테리지노사우루스-커다란 덩치에 길이가 70cm가 넘는 앞 발톱을 가졌다.
부경고사우루스-백악기의 코끼리, 목이 긴 초식 공룡
<부록>에는 더 다양한 백악기 공룡을 함께 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만화 공룡 점박이>는 영화로도 제작되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만화 공룡 점박이>만의 특징이 있다면, 중생대 백악기를 배경으로 당시 한반도를 누렸던 공룡들의 이야기라는 것이다. 다른 공룡 만화에 비해서 그 지역이 한반도로 설정되었기에 더욱 의미있는 책이라 여겨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