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스타즈 1 - KBS 2TV 인기 야구 애니메이션
박정오 원작, 류대영 각색 / 페이퍼백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최근 몇년 사이 우리나라에서 야구에 대한 관심은 부쩍 높아져 가고 있다. 프로야구를 비롯 세계월드베이스볼이나 올림픽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은 이후 부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스포츠 중의 하나로 야구가 자리매김하고 있다. 물론, 야구라는 스포츠가 원래 비인기 종목은 아니지만 말이다. 

부산은 유독 야구의 열기가 높은 도시이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초등학생인 아들에겐 롯데 유니폼이며 야구방망이,글러브는 기본 소장품인 듯 하다. 친구들간에도 주말이나 방학 때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다 함게 야구를 즐기는 것을 보면 아이들에게 있어서도 야구라는 스포츠는 그리 낯설지 않은 듯 하다.  

요즘 아이들이 야구 룰을 어떻게 그리 잘 아나 살펴보니 그 이면에는 마구마구라는 게임이 존재하고 있었고, 또 최근에 TV에서는 어린이 만화프로그램으로 KBS에서 롤링스타즈가 방영되었다.  야구의 인기를 증명하는 듯 말이다.

롤링스타즈는 야구만화 애니메이션이긴 하지만, 야구의 큰 배경 속에 또 다른 스토리가 있기에 흥미를 더욱 증가시킨다. 그리고, 등장인물도 한 명 한 명 모두가 개성있는 캐릭터들로 가득하다. 그리고, 유아와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 또한 가득하다. 다양한 캐릭터들이 그러하고, 지구 왕국과 카레스 왕국의 대결모드에서도 이야기의 흥미를 더하고 있다.

최근 롤링스타즈의 캐릭터가 프로야구 두산전 응원에서도 등장했다고 하니, 어린이들 세계에서 롤링스타즈의 인기를 의심할 여지가 없어 보인다. 


롤링스타즈1의 줄거리를 소개하자면>   
평화로워 보이던 지구의 어느 날.......
갑작스런 괴 생명체의 습격으로 지구는 순식간에 잿더미가 된다.
지구를 공격한 자는 바로, 우주최고 권력자 ‘네로 대마왕’!
지구국왕 바키가 야구시합을 거절하자 격분, 전쟁을 일으킨 것.....
결국, 전쟁의 대참패로 지구는 네로의 손에 넘어가게 되고,
네로는 지구주권을 내건 솔깃한 내기를 제안해오는데.......
그것은 바로........ 지구의 스페이스리그 우승이다!!
하지만 지구는 야구금지법이 발효된 지 벌써 20년.........
야구팀조차 없는 지구가 우주야구리그에서 우승할 확률은 거의 제로다.  
궁지에 몰린 정부는 결국, 20년 전 야구전설들을 수소문해 행방파악에 나서는데........
그들은 하나같이 삼류에 비루한 삶을 살고 있다. 
갖은 우여곡절 끝에 탄생 된 지구야구대표팀, '롤링스타즈(Rolling Stars)!'
지구를 구하기 위해 부활한 엽기코믹히어로들의 모험과 활약상이 펼쳐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